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무료이미지 다운로드는 pixabay(픽사베이) 무료이미지 사이트에서!

by 빨간꿈 2015. 4. 18.

Pixabay픽사베이에서 무료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오늘은 고화질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빠르게 소개해드립니다.




 픽사베이 바로가기

http://www.pixabay.com


오늘 소개해드릴 Pixabay(픽사베이)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매우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사진이 나오면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코끼리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주의할 점은 검색결과 상단에 Shutterstock 이라고 워터마크가 표시된 이미지는 스폰서 이미지라는 점 입니다. 즉, 이 이미지들은 클릭시 사이트가 이동되며 구매를 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shutterstock 워터마크가 없는 이미지들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원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보안문자가 표시됩니다. 로그인없이 보안문자 입력만으로 즉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커피를 사달라는 기부메시지가 노출됩니다만, 이 역시 이용자의 자율적인 참여일뿐 강제사항은 아닙니다. 만약에 후원을 하고자 한다면 페이팔로 연결되므로 페이팔 계정을 등록해주신 후 자발적으로 기부를 해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열어보니 워터마크도 없고 다운로드시 설정된 이미지 크기 그대로 입니다. 




다만!!!

최고 해상도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보통의 경우 1920사이즈도 무료이미지가 많아서 특별히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제작할 용도가 아니라면 픽사베이의 계정도 필요하지 않습니다만, 이미지 작업을 위한 최고해상도 화질이 필요한 경우라면 간단히 회원가입 하신 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페이스북,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이 지원되며 이메일을 통한 회원가입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특별한 것이 있는데 픽사베이에 내 이미지를 올릴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게다가 내가 등록한 이미지를 통해 페이팔 후원을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전문적인 이미지를 등록해서 수익을 창출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 입니다. 



픽사베이의 이미지 검색은 앞서 말한 검색창 외 특별히 세분화 되어있지 않습니다만, 에디터스 초이스, 최신이미지, 인기이미지, 작가, 카메라에 따르는 이미지 검색이 가능하므로 필요한 경우 둘러보기 기능을 통해서 더욱 많은 사진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치와와 사진을 한장 더 다운로드 받아보았습니다. 개인이용자인 a-mblomma가 올린 이미지로 해당 작가를 팔로우 할수도 있고, '커피'아이콘을 통해 페이팔 기부의 후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의 무료이미지를 충분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