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네이버의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을 응원합니다!

by 빨간꿈 2013. 10. 8.


네이버의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을 응원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맑은고딕과 네이버의 나눔고딕 많이들 사용하시나요?  저 역시도 작성하는 대부분의 문서에 맑은고딕 또는 나눔고딕만 사용하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상업/비상업 용도로 아무런 제약이 없는 네이버의 나눔고딕이 저작권 문제도 없고 폰트도 제 취향에 더 맞아서 더 좋아한답니다. 


이 나눔고딕이 배포된게 2008년이니 벌써 5년 가까이 지났는데요. 5년만에 드디어 네이버의 새로운 고딕 무료폰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름하여 '나눔바른고딕'. 








나눔바른고딕은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되었다는게 강점이겠는데요. 최근 경향 및 사용자 니즈에 맞게 깔끔함과 가독성도 꼼꼼히 살린 듯 합니다. 특히, 반응형 웹에서 좋은 반응이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무료폰트는 나눔바른,나눔고딕,나눔명조,나눔손글씨 등이 있는데요 아래 네이버한글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언제든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

http://hangeul.naver.com



네이버가 지난 2008년 이후 현재까지 진행한 한글캠페인을 보실까요? 온갖 외국어가 난무하는 시대에 개인적으로 정말 칭찬할만한 사회적 서비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이버의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을 응원합니다!   



2008년  한글캠페인 시작 / 나눔고딕,나눔명조 배포 

2009년  나눔고딕,나눔명조 B 배포 / 손글씨 공모전 개최

2010년  나눔손글씨 배포 / 칸 국제광고제 은상 PR

2011년  나눔글꼴에코 배포 / 나눔고딕라이트 / 한글문서서식 배포

2012년  시공모전

2013년  나눔바른고딕 / 한글간판지원





ps) 이 글을 쓰다보니 네이버의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 '캠페인'이라는 외래어가 왠지 어울리지 않다고 느껴지네요.. 물론 이미 국어로 차용된 용어이기는 한데.... "한글한글 아름답게 운동" 음...촌스럽다고 생각하는 저 역시 이미 외래어에 물들어 있는 것이겠지요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