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티스토리에 모바일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달기

by 빨간꿈 2013. 7. 25.


티스토리에 모바일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달기



드디어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광고배너 플러그인이 나왔네요. 기존에 직접 설치하셨던 분들에게는 큰 소용이 없어보였지만 사실 포스팅 뿐만아니라 내 모바일 티스토리 전체에 적용되는 플러그인이라 기존 사용자 분들도 플러그인을 통해 충분히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물론, 구글애드센스 게시자 조건을 갖췄지만 광고를 전혀달지 않던 분들에게는 더 없이 유익한 소식이 될 듯합니다. 자 그럼 티스토리 모바일 애드센스 광고 설치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모바일 광고를 생성합니다. 


애드센스 페이지 접속 후 새 광고단위를 만듭니다. (항목: 콘텐츠) 

티스토리에서 나름 권장하는 320*50의 사이즈로 만들고 광고유형은 텍스트 및 이미지/리치 미디어 광고로 설정하신 후 필요에 따라 맞춤채널을 설정해줍니다. 




2. 티스토리 전용 광고가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코드를 복사합니다.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광고생성 작업은 다 끝났습니다.





3.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Google Adsense (모바일용)에서 원하는 광고화면을 선택합니다. 본인은 티스토리에서 권장하는 바 대로 간단하게 모바일 홈 상단에 1개노출을 적용했습니다. 하단, 광고1에 코드를 삽입합니다. 끝났습니다. 참 쉽죠?






4. 광고가 활성화되는 약 5분~10분의 대기시간 후 모바일 페이지로 한번 접속해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내가 설정한 광고가 노출됩니다. 






사실 그동안 모바일 애드센스를 300*250으로 개별작업을 했었는데.. 확실히 광고사이즈가 작아진 만큼 클릭률이 높지 않을 듯 합니다. 그래도 매번 광고코드를 삽입하는 별도의 작업없이 간단하게 광고를 등록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니 블로그를 가꾸는데 시간을 더 많이 투자할 수 있을 듯하여 앞으로도 이 플러그인을 활용해서 애드센스를 적용해볼까 합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본 플러그인을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7월 31일자로 기존에 수동으로 모바일 코드를 삽입했던 분들을 위해 플러그인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제, 체크박스 한번만 눌러주시면 기존에 삽입했던 광고들에 대한 노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ㅎㅎ 물론, "임의의 방법으로 광고노출을 막는 행위"가 불법이지만 업체간 협약이 진행된 사안인 만큼 맘놓고 사용하시면 될듯합니다.  


■ 모바일 화면에서만 광고가 감춰지고, PC화면에서는 노출됩니다.

■ 애드센스의 비동기 유형 광고와 기타 다른 광고는 설정을 하더라도 노출됩니다

■ 삽입한 광고 코드는 삭제되지 않으며, 체크를 해제하면 다시 광고가 노출됩니다.

■ 임의로 코드를 수정한 경우 설정을 해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