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구글알리미로 간편하게 내가 원하는 키워드의 정보를 받아보기

by 빨간꿈 2013. 6. 6.



구글알리미로 간편하게 내가 원하는 키워드의 정보를 받아보기



수많은 뉴스사이트와 RSS는 물론, TWITTER,FACEBOOK 등을 통해서 기사들이 수십만건씩 발생되는 요즘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란 참 쉽지 않게 되었습니다. 가뜩이나 최근에는 여러가지 악성 사이트, 스팸, 광고들이 이슈 혹 키워드로 둔갑하여 점점 퍼지고 있습니다. 너무 거대하고 양질이 보장되지 않는 인터넷 정보의 바다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찾고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것 입니다.  


그래서 저는 사이트를 돌아다니는 것보다는 제가 원하는 키워드와 이슈들에 대해 나름 구글에서 우수한 정보라 판단되는 것들을 매주 1회씩 이메일을 통해서 받아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최소한 내가 관심있어하는 키워드들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이메일 확인을 통해서 편안히 훑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심플한 푸쉬 키워드 뉴스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은 구글 알리미 입니다. 






구글 알리미(Google alerts)의 사용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 알리미 계정에 접속합니다. 구글 계정은 필수겠죠^^? 



 

내가 원하는 키워드(검색어) 를 입력합니다. 


# 키워드는 단순히 한 단어가 아니라 구글검색창에서 가능한 조건이 모두 포함되어있습니다.

   (포함,빼기,중복,영역지정 등)



검색결과를 뉴스,블로그,사이트,웹문서 등 내가 원하는 영역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수신빈도를 하루에 한번, 1주일에 한번 꼴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개수에서는 검색되는 모든 것들을 또는 나름 신뢰성을 갖춘 문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신 위치는 이메일은 물론, 피드를 통해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피드로 수신할 경우 일반 RSS에 발행되는 것처럼 볼 수 있으나 그 양이 많기때문에 확인하는 것에 신경을 덜쓰게 되더라구요. 모바일을 통해서 실시간 메일을 확인하는 저는 메일로 받아보는게 오히려 편하고 읽는 빈도도 높아지더라구요.  




검색키워드 등록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그냥 내가 원하는, 관심있어하는 모든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알리미를 통해 등록된 것은 1주일에 한번씩(1일에 한번씩도 가능) 메일로 발송됩니다. 메일은 키워드와 주요 기사제목을 포함해서 오기 때문에 특별히 세부내용을 확인하지 않아도 정보를 확인하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오늘은 내 관심키워드에 대한 인터넷 뉴스,정보들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는 구글알리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업무용으로는 물론, 개인적인 관심사 확인용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전혀없는 기능이며 아직 구글에서 제공하는 이러한 유용한 기능을 이용하지 않거나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는듯 합니다. 인터넷에 정보가 넘쳐나는 요즘. 조금 더 스마트하고 심플하게 내 관심키워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