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티스토리 블로그에 트위터 백업하기

by 빨간꿈 2013. 6. 6.


티스토리 블로그에 트위터 백업(SNSPAGE블로그백업)하기



요즘 트위터와 페이스북 안하시는 분 없으시죠? 본인도 트위터랑 페이스북을 개인용으로 업무용으로 충분히 활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업무용 SNS활동을 주로하고 개인 SNS활동은 좀 뜸한상황입니다.



본인 블로그 카테고리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Twitter Backup 이라는 폴더가 보입니다. 이 곳은 제가 개인적으로 트위터를 백업할 용도로 생성해 놓은 것이며 이 폴더에는 별도의 게시글을 쓰지 않더라도 매일매일 내가 올린 트위터 글들이 자동으로 백업되어 게시글이 생성됩니다. 






폴더를 열어보면 블로그에서 트위터로 발행한 글은 물론 개인적으로 트위터에 적은 글들이 전부 노출됩니다. 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티스토리로 발행하는 기능은 간단히 플러그인으로 구현이 가능합니다만, 아래와 같이 트위터 글을 블로그로 백업하는 것은 사실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게시물을 클릭하면 그날그날 제가 트위터에 작성한 글이 노출됩니다. 아래 5월21일자로는 개인적인 트위터는 하지 않았으며 블로그에서 작성하고 트위터로 발행한 게시물 1건이 존재합니다. 


본 트위터 백업서비스는 아래 캡쳐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SNSPAGE 라는 사이트의 트윗 블로그 백업서비스를 통해 진행됩니다. 사용방법도 초보자도 5분이면 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합니다.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에 트위터를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SNSPAGE 블로그백업 페이지에 방문하면 "트위터 블로그 백업신청" 큰 아이콘이 보입니다. 우선 SNSPAGE 사이트에 회원가입 하신 후 백업신청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사용방법은 굉장히 쉽고 간단합니다.

블로그를 선택하고, 주소를 입력하고, API주소, ID,블로그아이디/비번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인증이 완료 후 "카테고리 가져오기" 를 클릭하면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의 카테고리 목록이 노출됩니다. 여기서 트위터 게시물이 백업될 게시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본인처럼 티스토리 블로그에 트위터 백업 게시판을 별도로 미리 생성해 놓은 후 지정해 주시면 관리 및 운영이 더욱 수월합니다. 





이렇게 설정이 완료되면 블로그에 매일매일 내가 작성한 트위터가 자동으로 포스팅 됩니다. 좋은 점은 트위터게시글이 없는 날은 포스팅이 진행되지 않아서 블로그에 필요없는 게시물이 쌓이지 않습니다. 또한, 아래 그림처럼 백업조건이 있어서 전체, 사진만, 맨션제외 등 원하는 트위터만 자유롭게 백업할 수 있으며 백업서비스 중지 등에 대한 조건도 아무런 제약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백업 게시물이 등록될 때 SNSPAGE라는 아이콘과 블로그 백업서비스 노출 내용만 노출될 뿐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과금 혹 게시글제한, 사용제약은 전혀 없습니다. 




블로그를 충분히 활용하기 위해서 SNS연계는 필수입니다.  트위터에 작성한 글을 백업받아보고 싶거나, 블로그에 내 트위터 글을 요일별로 포스팅하고 싶은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기능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도 본인 PR 및 블로그 노출효과측면에서 충분히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니 충분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