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배우는 블로그

토익 독해파트 남들보다 두배 빠르게 읽기

by 빨간꿈 2013. 5. 12.



토익 독해파트 남들보다 두배 빠르게 읽기

 


어떻게 하면 남보다 빨리 독해 풀고 남보다 더 정확히 문제를 파악 할 수 있을까요? 






(1)예측어

문단의 처음에서 제시되는 말은 일정한 뒷부분의 흐름에 방향성을 설정하게 됩니다 


(2)부정과 역접

역접의 요소는 앞에서 제시한 도입문을 무시하고 자신의 진정한 생각을 밝히는 부분이고, 

역접 부정 역시 단순한 긍정이 아닌 판단하는 대상에 대한 자신의 negative한 생각을 밝힘으로서 

작가의 가치판단을 드러내는것이니 당연히 주제의식이 담기게 됩니다.

 

(3)양보 도치 비교 구문

양보 도치 비교 구문은 수사기술 중에서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는 강조구문들입니다. 

그러니, 이 구문들은 작가의 가치판단을 분명히 드러낸다고 볼 수 있겠죠.


(4)의문의 제기 및 해결

주로 자신의 의견 개진을 위한 논설문보다는, 설명문 독해에서 /필자의 주장은 의문을 제기하고 그에 대하여 답을 주는 방식으로 전개가 많이 됩니다.


그래서 본문중 나타나는 

1) 의문사는 무조건 catch 해야 하고, 

2) 또한 마찬가지로 자신이 역접을 둬서 소개를 하는, 그러나 독자에게는 생소 내지는 의문을 가질만한 부분은 작가는 어차피 부연을 해서 소개하기 마련하기 때문에 그에 해당하는 동격(또는 그 세련된 모습인 관계사의 계속적 용법)이 나오면 무조건 주제의식이 드러난 것으로 보는 게 맞습니다. 

3) 마지막으로, 작가가 이상적 형용사 즉 일상적상태와 다른 형용사를 쓰는 경우-대표적인 예로 진주어 가주어 구문에서 it is important , marvelous 와 같은 식으로 이상적 형용사를 쓰는 경우에는 반드시 주제문이 들어있다고 보면 됩니다.


(5)사람과 수치의 활용

독해의 본문 중에, 구체적인 사람의 이름이 특히 고유명사의 형태로 제시가 되면 그것은 권위자의 이름을 들어서 작가 자신의 주장을 보강하기 위한 경우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숫자와 관련된 표현이 나온다면, 글의 전개와 관련해서 명확한 형식적 요소를 제시하고 있다고 보면 확실합니다.




반응형

'▶ Note > ○ 배우는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풀에 낚시줄 묶는법  (0) 2013.07.26
토익 RC 공략팁 10가지  (0) 2013.05.12
토익시험 7계명  (0) 2013.04.03
자동차 고장 긴급조치 매뉴얼  (0) 2013.02.12
will probably vs probably will  (0) 2013.0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