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 T : M : G : A : W

Andre Gagnon - Un Piano Sur La Mer(바다위의 피아노)Andre Gagnon - Un Piano Sur La Mer(바다위의 피아노)

Posted at 2013. 4. 12. 00:04 | Posted in ▶ 문화인 블로그/음악듣는 블로거


Andre Gagnon - Un Piano Sur La Mer(바다위의 피아노)





1942년 캐나다 출신의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앙드레 가뇽(Andre Gagnon).

4살때부터 피아노를 치고 6살때는 작곡까지 하는 천재 소년이었다고 합니다. 프랑스 유학 후 영화음악쪽에서 두각을 보이기 시작한 후 1967년 캐나다로 돌아와서 Pour Les Armants 로 데뷔, 전공인 클래식은 물론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활동을 하게 1970년 부터 해외공연에 진출한 이후로 2000년대 말까지 왕성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2013년 현재, 특별히 부각되진 않는 아티스트이지만 수십개의 주옥같은 앨범은 여전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앙드레 가뇽하면 가장 떠오르는 곡인 바다위의 피아노(Un Piano Sur La Mer)를 감상해보겠습니다. 너무 고요해서 왠지 졸릴 것 같지만 가슴이 차분해지는 묘한 매력이 있는 곡이랍니다.   









    Comments

티스토리 댓글


  1. 처음 들렸다 갑니다. 우측에 있는 메뉴가 참 이쁘네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