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세계최고의 압축 프로그램 7zip과 winrar 그리고 알집

by 빨간꿈 2013. 1. 19.

세계최고의 압축 프로그램 7zip과 Winrar 그리고 알집





오늘은 세계 최고의 무료 압축 프로그램인 7zip 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지난시간을 통해 본인은 WINRAR 을 주로사용한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7zip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아직도 국내에서는 압축프로그램이라고 불려서는 안될 알집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알집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주변에 많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께서도 분명 경험하셨을 법하지요?

- 압축을 푸는데 오류가 발생해서 안풀립니다.

- 압축파일을 풀었는데 내용이 없습니다.

- 압축파일을 푸는데 무슨 몇시간씩 걸립니다. 



이러한 오류의 원인은 국내산 압축프로그램과 winrar, winrar, 7zip과 같은 압축프로그램의 압축기술 및 원리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이스트소프트는 winrar(RAR)와 winzip(ZIP)같은 국제표준을 무시하고 alz와 egg따위의 말도안되는 이스트소프트만의 규격으로 압축파일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는 압축률과 압축실행, 압축해제의 속도만 놓고 볼때도 다들 공감하실 것입니다. (보다못한 어느 개발자 분께서 알집보다 성능이 좋은 EGG 압축해제 프로그램을 따로 만든 일화가 유명하죠^^)


물론, 자기들만의 규격을 만드는 것은 수긍 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표준규격에 대한 압축해제는 완벽히 지원해줘야하지 않을까요? 이건 뭐 전세계에서 사용하는 zip, rar에 대한 압축해제도 제대로 안되고 속도도 10년전에 나온 도스용 압축해제 프로그램보다 못한 알집ㅠㅠ


참고로, rar확장자를 7zip으로 푸는 것이 가능하며, 7z확장자를 winrar로 푸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두 프로그램 모두 zip과 iso 압축해제는 기본입니다. 


또한, winrar 는 rar 확장자에 한해 멀티코어를 지원하고, 7zip은 zip확장자에 대해 멀티코어 지원, 7z확장자에 대해 듀얼코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압축을 하고 해제하는 속도도 알집과 비교해볼때 2~3배 이상 빠릅니다. 두가지 프로그램 모두 압축프로그램이 꼭 갖추어야할 복구기능, SFX(자동압축풀림) 도 당연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winrar은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시구요~ 

(winrar은 유료이지만 사실 3.8버젼까지는 무료로 정식버전이용이 가능하며, 

유료와 무료의 기능 및 차이가 크지않습니다.-결제안내창만 표시됩니다.)





wrar380.exe




7zip파일은 여기 있습니다~

(7zip은 모든 버전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7zip.exe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아주 심플한 창이 나옵니다.

알집을 사용해보셨다면 사용방법은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정도로 아주 간단합니다.



7zip 규격을 간단히 알아볼까요? 


 License


You can use 7-Zip on any computer, including a computer in a commercial organization. 

You don't need to register or pay for 7-Zip.


개인 또는 상업용으로 완전 프리한 7zip



The main features of 7-Zip

•High compression ratio in 7z format with LZMA and LZMA2 compression

•Supported formats: 

◦Packing / unpacking: 7z, XZ, BZIP2, GZIP, TAR, ZIP and WIM

◦Unpacking only: ARJ, CAB, CHM, CPIO, CramFS, DEB, DMG, FAT, HFS, ISO, LZH, LZMA, MBR, MSI, NSIS, NTFS, RAR, RPM, SquashFS, UDF, VHD, WIM, XAR and Z.

•For ZIP and GZIP formats, 7-Zip provides a compression ratio that is 2-10 % better than the ratio provided by PKZip and WinZip

•Strong AES-256 encryption in 7z and ZIP formats

•Self-extracting capability for 7z format

•Integration with Windows Shell

•Powerful File Manager

•Powerful command line version

•Plugin for FAR Manager

•Localizations for 79 languages

 

ZIP,TAR,RAR등 일반 압축확장자 지원은 물론 ISO,MSI 등의 설치용 압축파일 지원

특히나 7z 파일에 대한 막강한 압축기능


7-Zip works in Windows 7 / Vista / XP / 2008 / 2003 / 2000 / NT / ME / 98. 


윈도우 7,비스타,XP 전부 호환가능한 7zip





본인이 즐겨사용하는 압축기는 winrar이지만, 위에말한 7zip의 특성도 필요한 때가 있기때문에 7zip도 사용하고 있습니다.(특히 7z 분할압축) 물론, 간혹 egg,alz파일에 대한 처리가 필요하기에 울며 겨자먹기로 알집도 설치해 놓았습니다ㅠ_ㅠ 물론 알집을 이용하지 않는 많은 분들께서도 저와같은 문제점으로 어쩔수없이 알집에 대한 사용이 필요할테지만 알집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늘려야만 알집의 압축파일로 발생되는 문제는 해결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특히 알집은 개인에 한해서만 무료인 것 아시죠? 회사에서 결제하지 않고 개인용을 사용한다면 언제 어디서  결제영수증이 날라올지도 모르고 특히 큰 회사의 경우 소송까지 각오하셔야 합니다. 알집 지우고 winrar 또는 7zip을 한번 써보시고 직접 압축을 풀고 해제해보세요. 그 속도만으로도 알집에 대한 미련이 전혀 없을 것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