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아이폰(Iphone)

아이폰캐리어바꾸기

by 빨간꿈 2010. 12. 20.

순정아이폰 캐리어 변경하기! 

(윈도우 xp, 순정아이폰3.0 기준+아이폰4추가)

1.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습니다.

newpayload.zip

 
2. 다운받은 첨부파일을 열면 KTF_kr.bundle 폴더속에
    Default_CARRIER_SHOW.png , FSO_CARRIER_SHOW.png
이 두개의 png파일이 있는데 딴거 건들필요없이 이 두개 그림만 원하는 그림으로 바꾸면 됩니다.

 *원래는 show 그림이여야 하나, 이미 지워버렸기에 제가 변경한 그림이 보입니다.

 
3. 위 두개의  PNG그림을 열어서 원하는 디자인으로 바꾼다. 

*아이폰4의 경우 사이즈를 80*40으로 수정합니다.
*아이폰4의 경우 파일명을 Default_CARRIER_SHOW@2x.png / FSO_CARRIER_SHOW@2x.png로 변경해주세요.

*이미지작업은 반드시 블랙/흰색 바탕에 깔끔하게 적용되기 위해서 배경을 날린 png파일이어야 합니다.
 
(포토샵 > 파일 > 웹용으로 저장 > PNG24 )

 
4. 그림파일바꿔치기가 끝나면 newpayload.zip 파일의 확장자를 newpayload.ipcc로 변경합니다.

    *newpayload.zip.ipcc 로 변경하면 안되니깐 --;;; 탐색기>도구>폴더옵션>보기>알려진파일확장자숨기기 체크해제하세요^^

 
5. 아이튠을 관리자테스트 계정으로 엽니다.

  윈도우 > 실행  >   "%ProgramFiles%\iTunes\iTunes.exe" /setPrefInt carrier-testing 1

 *아이튠을 다른곳에 저장했다면 앞부분의 경로를 바꾼곳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아이튠이 이미 실행중이라면 반드시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종료한후 재실행해주세요.

 
6. [장비] 탭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키보드의 SHIFT키와 함께 누릅니다.

 

 

 7.  아래그림처럼 파일형식을 네트워크 사업자(ipcc)로 변경하고 금방 저장한 ipcc파일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 ipcc를 선택하는 메뉴가 안보이면 아이폰을 껏다 키거나, 아이튠즈를 완전히 껏다 키거나 2-3회 다시 해봅니다.재부팅도 해보세요 ㅎㅎ

*ipcc선택항목이 죽어도 안보인다면 위 (5번) 실행명령어를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고, 공백이 있는지(바꿔보면서 확인) 다시한번 확인해봅니다. (저는 20분동안 ipcc가 안떠서 명령어의 공백을 바꾸어 보았더니 성공했습니다)

 
8. 아이폰이 재부팅되면 캐리어가 변경됩니다.

 * 아이폰4에서는 재부팅이 즉시 되지 않고 업데이트창이 뜨면서 캐리어가 변경됩니다. 


9. 완성^^

 안테나옆의 SHOW 아이콘이 제가 변경한 EBS로고로 변경되었습니다.

 

 

 *최대한 간단히 설명했는데 혹시 안되거나 궁금한거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남겨주세요^^
 
*AS받거나 하실때는 어떠한 불이익이 생길지 모르니 반드시 원래의 SHOW아이콘으로 다시 바꿔주세요^^
 *순정캐리어 다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