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스마트홈

보스 사운드바 900(BOSE SOUNDBAR 900)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연동 방법

by 빨간꿈 2023. 8. 6.

안녕하세요 빨간꿈입니다. 

BOSE SMART SOUNDBAR 900은 공식적으로 Google Assistant를 지원합니다. 즉, 보스 스피커에 구글 어시스턴트가 내장되어 연동을 통해 음성으로 스피커를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는 뜻인데 단순한 기기 연동을 떠나 구글 어시스턴트의 모든 명령을 bose 스피커가 대신받고, 모든 오디오 출력도 대신하게 됨을 뜻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연동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BOSE뮤직앱을 실행한 후 '음성비서'메뉴를 눌러보면 기본적으로 BOSE의 구글 어시스턴트는 한국에서 막혀있어서 활성화 할수 없습니다. 한국이 막혀있는 것이니 무료 VPN서비스를 이용해서 국가를 변경해주면 바로 활성화가 되겠죠?

 

 

 

아이폰사용자든, 안드로이드사용자든 VPN 앱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연동만 하고 VPN앱은 지워버릴 계획이라 필자는 그냥 아무거나 검색해서 무료체험 기간이 있는 Turbo VPN을 사용했는데 진행하실 분들은 아예 무료 버전의 VPN을 앱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어쨌든 VPN앱을 통해 대한민국 외 주요 국가를 설정하고 스마트폰에서 정상적으로 VPN이 실행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제 다시 BOSE MUSIC앱 '음성비서'를 들어가 보면 음성비서 서비스가 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바로 '설치'버튼을 눌러서 연동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미니, 구글 네스트를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하실텐데요. 구글 어시스턴트 또는 구글 홈 앱을 통해서 서비스를 검색하시면 BOSE MUSIC이 보일 겁니다. 곧바로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BOSE 아이디/비밀번호는 다들 아시겠죠? 이미 BOSE MUSIC앱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끝납니다. 

 

자 이제 구글홈에 와보니 BOSE SOUNDBAR 900 이 정상적으로 어시스턴트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Bose Music에 어시스턴트 연동이 끝났으면 BOSE MUSC앱에 연결된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은 계속 활성화가 되어있으니 VPN 기능은 꺼도 되고, VPN앱도 지우셔도 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에 연동된 BOSE SOUNDBAR는 BOSE MUSIC앱보다 더 많은 기능이 제공됩니다. GOOGLE HOME 앱을 통해 편하게 재생/정지를 컨트롤할 수 있으며 스와이프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곡, 다음곡은 물론 BOSE MUSIC 앱에서는 제공하지 않았던 재생시간확인 및 구간이동 기능이 추가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에 연결된 BOSE 사운드바는 이제부터 구글 미니/구글 네스트의 오디오 통제권을 가져가게 되는데요. 통제권은 그대로 구글 어시스턴트 기기에 두고 단순 연동까지만 해놓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구글 어시스턴트 앱에서 '기기'를 선택하면 어시스턴트를 제어하는 다양한 기기들이 보입니다. BOSE 사운드바를 '스피커'라는 이름으로 설정해 두어서 이제는 '스피커'도 어시스턴트 기기가 되었는데요. 

 

 

해당 기기를 선택한 후 '개인 검색결과, 알림' 등의 기능을 사운드바에 포함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고, 기본음악스피커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BOSE 사운드바를 구글 어시스턴트에 연결하면 기본적으로 이제부터 모든 음악은 구글 미니가 아니라 BOSE 사운드바로 재생이 됩니다. 하지만, 기본음악스피커를 예전처럼 '구글 미니, 구글 네스트'로 선택하게 될 경우 기존의 구글 미니/구글 네스트 경험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바로 재생되는 항목을 내가 선택적으로 통제하고 싶을 때)

 

기본 음악스피커를 보스 사운드바로 연결하지 않았는데 보스 사운드바로 음악을 재생하고 싶을 경우에는 '헤이구글 이문세 노래 틀어줘'라는 명령어를 '헤이구글 이문세 노래 '스피커'로 틀어줘'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BOSE SOUNDBAR900 기기 이름을 '스피커'로 명명하고 있으니 이 부분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보스 스피커의 리모컨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음성명령을 통해서 대부분 이용하게 되고, BOSE MUSIC앱은 물론 GOOGLE HOME 앱을 통해서 컨트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BOSE SOUNDBAR 900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1. ATMOS지원 2. GOOGLE ASSISTANT 연동이었는데 역시나 연동을 하고 나니 사운드바 기기에 대한 컨트롤이 너무나도 편리해져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아직까지 어시스턴트 연동을 안 하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음성비서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보스 사운드바 900으로 이용하는 모습(영상) 




<추천 글>

BOSE 스마트사운드바 900 & BOSE MUSIC앱 설치부터 이용 가이드 완벽 정리

보스(BOSE Soundbar900) 스마트사운드바 900 개봉기 및 장단점 소개

구글 어시스턴트 1년 사용, 헤이구글 최다 명령어 BEST 10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