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유용한 팁

국세청 홈택스 세금포인트 쇼핑몰 정말 저렴한걸까?

by 빨간꿈 2022. 6. 26.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은 세금을 납부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국가에서는 세금을 성실히 납부한 국민들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혜택 중의 하나가 바로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입니다. 세금포인트 할인율은 5% 정률이며 가격대별로 1p~5p의 세금포인트가 사용됩니다. 많은 국민들이 이러한 혜택을 모르고 있기도 하고, 만약에 알고 있는 분이라고 해도 과연 이 쇼핑몰이 네이버 쇼핑, 쿠팡 등과 비교했을 때 정말 가격적인 혜택이 있는지 알고 싶어 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의 이용 방법과 할인율 등을 객관적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먼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조회/발급 > 세금포인트 > 세금포인트 조회 메뉴에 접속하면 구체적인 연도별 부여 세금포인트와 사용 포인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의 누적 세금포인트는 176점이네요. 성실히 납세의 의무를 다한 대부분의 성인이라면 분명 수십 점 이상의 포인트는 적립이 되어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조회/발급 > 세금포인트>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안내 메뉴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할인 쇼핑몰 안내 화면이 보입니다.   바로 아래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 입장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회원가입은 일반 쇼핑몰 가입처럼 휴대폰 인증을 한 후 가입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 접속이 가능합니다. 쇼핑 카테고리가 있고, 베스트, 공동구매, 기획전, 하루 특가 등 여느 B2B 쇼핑몰, 폐쇄형 쇼핑몰과 다를 바 없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이 쇼핑몰이 정말 할인 혜택이 있는지 체크해보겠습니다. 

 

체크 방식은 간단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세금포인트 쇼핑몰에 존재하는 제품 중 여러 가지 유형별 제품을 선정하는데 선정되는 제품은 절대적으로 동일한 모델, 동일한 품목으로 네이버 쇼핑 검색에 포함되는 제품들입니다. 

 


먼저 아이닉 AO-16L 에어프라이어 입니다. 네이버 최저가는 178,000원이네요. 

세금포인트 쇼핑몰입니다. 정가는 159,000원인데 세금포인트 할인금액 5% 요율을 적용하니 최종 주문금액은 15.1만 원이 됩니다. 네이버 최저가 대비 무려 27,000원이나 저렴합니다. 

 

다음은 전자제품인 모니터입니다. 네이버 최저가로는 16,4만원입니다. 

동일한 제품이 세금포인트 쇼핑몰에 존재하네요. 세금포인트 적용가는 17.1만원입니다. 안타깝게도 저렴할 줄 알았던 이곳이 4천 원 더 비쌉니다. 

 

이번엔 영양제입니다. 네이버 최저가 3.9만원이네요. 

세금포인트 쇼핑몰은 2.8만원으로 배송비를 고려하면 무려 1.2만 원 이상 저렴합니다. 

이번엔 나름 찾는 사람들이 많은 한일전기 선풍기입니다. 네이버 최저가 6.8만 원이네요.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은 5.9만 원으로 1만 원가량 저렴합니다. 

 

이번엔 헥스 브랜드의 통기타입니다. 최저가 29.8만 원이네요.

가격대가 높아진 만큼 할인율도 높아졌네요. 거의 6만 원 가까이 저렴합니다. 

 

이번엔 도루코 면도기 세트입니다. 최저가 2.2만 원이네요.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이 3천 원 더 저렴합니다. 

 

이상으로 6종류의 제품을 네이버 최저가와 비교해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수 백, 수 천 개의 제품 중에서 단 6개 제품만을 비교한 것이지만 포스팅에 작성하지 않은 대부분의 제품들도 분명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아시는 것처럼 특정 제조업체의  일부 상품류는 폐쇄몰, B2B 쇼핑몰에 납품하는 단가가 지정되어 있으며, 유사한 폐쇄형 쇼핑몰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 무조건 좋다라고 말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은 어차피 계속 누적되어 있는 세금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채널로서, 오픈마켓 외 별도로 이용하는 폐쇄몰, B2B몰이 없는 분들에게는 추가적인 쇼핑 채널로서 충분히 의미있는 곳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세금포인트는 오늘 소개해드린 할인쇼핑몰 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사업자를 위한 납부기한 연장 담보면제는 물론 개인적으로도 인천국제공항 비즈니스센터 이용, 납세자세법교실 우선 수강, 국립중앙박물관/국립세종수목원/국립백두대간수목원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세금포인트 쇼핑몰은 물론 국세청 홈택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납세자의 의무를 다한 우리 모두가 납세자의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