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아이폰(Iphone)

멤버십 위젯, 아이폰 필수 설치 멤버십 통합관리 앱 추천

by 빨간꿈 2022. 6. 15.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앱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멤버십 위젯인데요. 이 멤버십 위젯은 말 그대로 내가 가지고 있는 멤버십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적으로 관리해주는 기능입니다. 이전에 '시럽Syrup'이라는 멤버십 통합관리 어플이 존재했지만 어느 순간 쓸데없는 기능들이 추가되고 SK금융 앱으로 변질되어 사용도가 떨어졌기도 하고, 최근에는 각 멤버십 업체 또는 브랜드사의 개별 멤버십 앱이 많아지다 보니 마땅히 하나로 관리해주는 앱이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애플월렛, 카카오페이 등 통신사, 금융사가 제공하는 통합관리 서비스가 여전히 존재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멤버십 위젯의 직관적이고, 심플한 기능에는 한참 미달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현재 기준으로 멤버십을 통합적으로 관리해주는 최고의 앱은 이 멤버십 위젯만 한 게 없을 것입니다. 

 

 

앱 이름은 아주 직관적인 '멤버십 위젯'입니다.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이 있지만 무료 버전만으로도 아무런 불편 없이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위젯을 실행하면 내가 등록한 모든 멤버십이 노출됩니다. OK캐시백, 통신사 멤버십, 신세계 및 롯데 등 백화점 멤버십, 그동안 내가 발급받은 각종 금융, 통신, 편의점, 영화, 음식 등 모든 멤버십을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보기 버튼을 통해서 바로바로 멤버십 번호와 바코드가 노출됩니다. 

 

멤버십을 등록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상단에서 플러스 버튼을 눌러서 카드/쿠폰/브랜드를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통신사, 편의점, 뷰티, 카페, 영화, 서점, 여행, 자동차, 백화점 등 국내 대부분 멤버십 브랜드가 즉시 추가할 수 있도록 세팅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등록하고자 하는 멤버십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만약에 브랜드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임의등록을 통해 카드 이미지, 카드 번호, 카드 이름을 자유롭게 수동으로 등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카드 또는 브랜드 유형의 멤버십을 선택한 후 스캔 또는 멤버십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유효기간과 만료일, 메모까지 등록이 가능해서 멤버십 카드의 히스토리 관리까지도 가능합니다.

 

멤버십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적으로 등록하고 관리하는 목적에서 매우 유용한데 더 좋은 점은 각 브랜드에서 적용 가능한 제휴카드까지 한꺼번에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CU 브랜드를 선택하면 CU에서 할인이나 적립이 가능한 멤버십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내가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이 무엇인지도 바로바로 보여줍니다. 이제부터 아웃백에 가서 멤버십 카드 뭐뭐가 적용되는지 확인하거나 '잠깐만 기다려주세요'하고 다른 앱을 열고 로그인해서 멤버십 카드번호를 확인하지 않아도  단 5초 만에 내가 등록해놓은 멤버십을 확인하고 바로 적립 또는 할인 등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죠.

 

마찬가지로 내가 가지고 있는 각종 통신사, 금융사 멤버십 카드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의 사용 가능한 브랜드가 전부 노출되어 내가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 카드로 어디서 무슨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위젯 세팅, 현금영수증, 만료일 정렬, 원본 이미지 저장 등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되는데 특히 '애플 워치 수동 동기화' 기능을 통해서 애플 워치에서도 바로바로 멤버십 위젯에 등록된 카드와 바코드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측 이미지를 보면 제가 이번에 제공받은 SK주유 할인 쿠폰인데 보통 이경우 화면을 캡처해서 사진첩에 저장해놓았다가 사용을 하는데 이제는 멤버십 위젯에 '쿠폰 등록'으로 등록해놓으면 유효기간까지 완벽하게 메모해서 잊지 않고 활용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이 멤버십 위젯은 풀버전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풀버전은 광고 제거와 위젯 바코드가 제공되는데 사실 위젯 바코드는 특별히 사용할 필요가 없다면 무료 버전만으로도 위에 소개해드린 모든 기능을 하단 광고만 보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위젯을 사용하고 나서 필자는 지갑에 있던 모든 멤버십 카드들도 전부 제거했고, 메모장이나 스크린샷으로 찍어놨던 일부 멤버십 바코드도 필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 앱은 회원가입도 필요하지 않고, 멤버십 등록 시 내 아이폰에 바로 관련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나중에 백업이라는 작업이 필요하지만 적어도 아이폰을 분실을 하지 않는다면 해킹 등으로부터 내 모든 멤버십 정보가 털릴 일이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또한 불필요하게 자주 사용하지 않는 브랜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최초 등록 이후에 따로 통신으로 내역을 불러오는 것이 아니다 보니 인터넷 연결과 무관하게 아주 빠르게 앱을 실행시키고 멤버십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멤버십 위젯 어플을 통해 여러분들도 멤버십 카드를 하나로 통합해서 관리하고 적립이나 할인 혜택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