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월광보합 3D 판도라박스로 거실 TV로 오락실 게임 즐기기!

by 빨간꿈 2021. 1. 17.

어릴 때 필자는 오락을 매우 좋아라 했습니다. 집에 패밀리라 불리는 게임기와 게임팩이 있어서 항상 게임팩 뒷부분을 후~ 하고 불어서 게임기에 꽂고 집에서 게임을 즐겼습니다. 물론, 초등학교와 중학교 심지어 고등학교 때까지도  학교가 끝나면 어김없이 오락실에 가서 킹오브파이터즈, 삼국지, 던전드레곤, 메탈슬러그, 1942 등으로 시간을 보내곤 했죠. 나이가 들고 오락실이 점점 없어진 후 PC 에뮬레이터와 각종 게임 ROM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PC에서 키보드로 게임을 즐기곤 했지만 역시나 손맛이 항상 그리웠었죠. 그래서 큰 맘먹고 게임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시중에 게임기 종류가 참 많습니다만 아마 오락실 손맛을 느끼기 위한 게임기로는 월광보합이 가장 인기가 많을 것 입니다.  이 월광보합 역시도 버전이 참 많은데 필자는 각종 게임팩이 설치되고 조이스틱 역시 업데이트된 버전으로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자 그럼 월광보합 게임기 언박싱을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1P,2P 게임기 본체가 보입니다. 월광보합 게임기는 1인용과 2인용으로 나누어지는데 보통 집에서 아이들과, 연인과,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서 2인용을 구입합니다. 그런데 2인용이 연결된 것은 서로 게임을 하다 손이 부딪칠 수 있고 편한 자세로 하기 어렵기에 필자는 분리용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게임기 상단의 커버 이미지도 몇 가지 종류가 있으니 원하시는 버전으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아래로 각종 케이블과 전원 등이 보이네요. 필자는 조이스틱을 개조한 버전으로 구입하였기에 본품에 설치되어있던 조이스틱도 함께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전원선과 HDMI케이블, 1P-2P연결 케이블, USB 케이블이 보입니다. 

게임을 하는데 게임기가 흔들리면 난감하겠죠? 게임기 하단에는 아래와 같이 4면의 흡착판이 있어서 책상 또는 식탁에 고정할 수 있게끔 했습니다. 이렇게 고정이 되면 게임기가 전혀 흔들리지 않겠네요. 

1P 뒷면에는 전원연결포트, HDMI, VGA, AUDIO, 볼륨, CFG, USB, 2P 확장선, 전원 버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전원선은 필수이며 보통 집 TV로 연결을 할 것이니 HDMI만 TV랑 연결하면 화면과 오디오 모두 제어가 가능합니다. 즉, VGA, AUDIO, VOL 기능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CFG는 게임 환경설정인데 일반적인 경우라면 이용하지 않고 USB 역시 관리 및 게임추가용이라곤 하지만 실제 게임 메모리는 기기 안에 메모리카드로 삽입되어 있으니 전원선과 TV랑 연결하는 HDMI만 연결되어 있으면 모든 준비는 끝납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봅니다. (당연히 TV는 HDMI 외부 입력으로 되어있어야겠죠?) 신나는 음악과 함께 3D 월광보합 판도라박스7이 고화질로 등장합니다. 아래 TV는 LG 스마트 TV로 65인치짜리입니다. 

 

처음 월광보합을 틀면 아래와 같이 게임 리스트가 주루륵 나옵니다. 별도로 게임을 추가한 버전이라서 게임 종류는 한 3천 여개 정도 됩니다. 게임이 워낙 많아서 귀찮기는 하지만 다행히 게임을 선택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나와서 이게 무슨 게임인지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3D 게임과 2D 게임 카테고리가 분리되어 있고 최근 플레이한 게임 카테고리가 있어서 최소한의 편의성은 확보가 되어있네요. 

 

 

 

조이스틱도 업데이트를 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조이스틱을 무각으로 변경하고 버튼 역시 오락실에서 익숙했던 순서로 교체를 했습니다. 이제 게임을 선택하고 상단 COIN 버튼으로 돈을 넣고, 1P START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자 드디어 게임을 한번 즐겨보겠습니다. 먼저 스트리트 파이터로 오랜만에 아도갠과 워류겐을 해봅니다. 

 

카... 오락실다닐때 돈 먹는 하마 던전&드래곤이네요. 친구들과 4인 파티를 이루어 즐겁게 하던 때가 떠오르네요. 

 

비행기 게임도 너무 좋아했는데 특히 1942시리즈는 지금도 간간히 오락실 갈 일이 있으면 하곤 합니다. 

 

사무라이쇼다운도 최애 게임 중에 하나였습니다. 

 

 

3D 게임도 철권, 슈퍼마리오3D등 몇 가지 게임이 존재합니다. 철권을 한번 해볼까요? 

 

오락실 2대장 철권과 킹오파 중에서 필자는 킹오파 유저였던지라 철권을 즐겨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3D 화면 그대로 철권을 할 수 있다니 참 놀랍기만 합니다. 

 

 

 

3D월광보합은 야간에도 게임을 매우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게임기에 은은한 불빛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당연하겠지만 아이들과 연인과 아주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들도 대거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트리스는 물론 보글보글, 땅따먹기, 슈퍼마리오 등 알고 있는 거의 모든 게임들이 있으니 언제 어디서나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자 오늘은 월광보합3D 게임기 개봉 및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필자는 거의 혼자 해야 하기에 한 번씩 날을 잡고 특정 게임을 마스터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재미가 쏠쏠합니다. 물론, 혼자 하니깐 웃고 떠들면서 하질 못해서 아쉬움이 있는데 2인용으로 즐긴다면 친목용으로, 내기용으로 더욱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집이 큰 경우 아예 오락기 본체를 두시는 분들도 많은데 사용량이 그리 많지 않다면 쉽게 TV에 연결해서 즐길 수 있는 이 월광보합3D만으로도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