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은행계좌로 송금받는 방법

by 빨간꿈 2014. 4. 10.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은행계좌로 송금받는 방법





ADSENSE_애드센스_reddreams



이쯤이면 많은 분들이 은행계좌로 송금을 받고 계시겠지만 혹시라도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시한 번 안내를 해드릴까 합니다. 애드센스에서 인기가 많았던 웨스턴퀵유니온 지급방법은 완전히 없어지고 계좌송금이 추가되었으니 지급방법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지급설정을 클릭합니다. 지급방법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와 같이 '사용가능한 결제방법'에 항목이 없을 것 입니다. (예전에 웨스턴유니언으로 설정하신 분들은 지급방법이 '없음'으로 뜰 것 입니다.) 여기서 '새결제방법추가'를 클릭합니다. 

ADSENSE_애드센스_reddreams



항목은 2가지 입니다. 은행계좌 송금, 수표 입니다. 내 은행계좌로 송금이 되서 어찌보면 매번 은행을 찾아가야했던 웨스턴유니온보다 좋다고 생각하겠지만 계좌송금에는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최소 5천원이고 보통 건당 1만원이라고 합니다. 본인 역시도 기업은행에서 송금을 받는데 건마다 1만원씩 수수료를 물리고 있습니다 ㅠㅠ 수수료가 아까운 분들은 처음으로 애드센스로부터 수표를 받던 그때의 초심으로 돌아가서 한달기다리더라도 수표로 받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ADSENSE_애드센스_reddreams


은행계좌로 송금하기를 누르면 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은행코드 등 아주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됩니다. 이름을 꼭 영어로 써야된다고 설명하는 블로그들이 있지만 본인은 한글로 쓰고 벌써 지급을 3회나 받아보았습니다. 은행명,은행코드(스위프트코드),계좌번호만 확실히 써주면 아무런 어려움이 없을 것 입니다. 아래와 같이 지급방법이 세팅되었습니다. 


스위프트 코드(SWIFT CORD)

 Society for 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의 약자로 국제 은행거래에서 서로 통용되는 영문의 은행 국제코드를 뜻하며 보통 은행약자 + 국가코드 + 지역코드 (+ 지점코드)로 구성됩니다. 아래 주요 은행의 스위프트 코드를 적어드립니다. 


기업은행 IBKO KRSE     국민은행 CZNB KRSE

농협 NACF KRSE          조흥은행 CHOH KRSE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SCBL KRSE

씨티 CITIKRSX             우리 HVBKKRSE

외환 KOEXKRSE          제일 KOFBKRSE

하나 HNBNKRSE          신한 SHBKKRSEKPO

씨티 CITIKRSX             수협 NFFCKRSE



ADSENSE_애드센스_reddreams



예전에 캡쳐한 화면인데 기존에 웨스턴유니언으로 처리된 것이 정책이 변경되면서 자동으로 은행송금으로 변경중입니다. 또 한 건은 은행계좌로 송금을 진행중이라고 뜨고 있습니다. 


ADSENSE_애드센스_reddreams



몇 일 후 다시 접속해보니 은행계좌로 송금이 완료되었다는 표시가 뜨며 내 계좌로 금액이 입금됩니다. 본인은 원화계좌로 직접 입금을 했는데 해당은행으로 송금요청이 오면 금액을 어떻게 지급해줄지 은행에서 본인에게 전화를 줍니다. 바로 쏴달라 그러면 수수료 떼고 1분만에 입금을 해줍니다. 물론 입금일자 기준의 환율이 적용되니 혹시라도 적립해놓거나 환율을 보면서 받고 싶으신 분들은 외환통장을 만들어서 쌓아두고 나중에 한번에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ADSENSE_애드센스_reddreams



은행송금이 되면서 은행을 매번 찾아가지 않아도 즉시 금액이 나와서 좋지만 얼마 되지도 않은 금액에서 1만원이라는 수수료는 참 크네요. 수수료가 저렴한 은행으로 갈아타야될까 합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