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 T : M : G : A : W

SNS의 최강자 페이스북(Facebook), 10년간의 변화SNS의 최강자 페이스북(Facebook), 10년간의 변화

Posted at 2014. 2. 5. 01:39 | Posted in ▶ 글쓰는 블로그/내맘대로 IT뉴스

SNS의 최강자 페이스북(Facebook), 10년간의 변화






- 2004년 2월 4일, 미국 케임브리지 하버드대 기숙사

- 19세 마크 저커버그, 친구와 함께 하버드생을 위한 온라인 사이트 ‘더페이스북닷컴’ 개설

- ‘페이스북’이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 가입자 수 1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변모

- 전 세계 가입자 2013년 말 12억명 돌파

- 2012년 주식 상장한 페이스북 시가총액 1510억달러(약 163조) <비교: 삼성전자(188조)>

- 미국 프린스턴대, “페이스북 가입자 80% 줄어들 것” 경고

- 실제 미국 13∼17세 페이스북 가입자 수 최근 3년간 25.3% 감소

- 주커버그, "우리는 이동통신 사업자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접근 모델 개발에 힘쓸 것"








작은 대학교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전세계 12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초일류기업이 된 페이스북이 어느덧 10주년을 맞이하였네요. 마크 저커버그는 전세계 26번째 부자가 되었다지요? 10주년을 기념한 것인지 13년 4분기 페이스북 마케팅 효과 및 수입이 깜짝놀라게 상승했고 페이스북 소식과 다양한 맞춤형 기사들을 모바일로 전달해주는 페이스북 페이퍼 어플 역시 반응이 꽤 좋다고 합니다. 10~20대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감소한다고 하지만 이미 전세계에 연결된 페이스북 API만 보더라도 SNS계의 최강자 자리를 누군가에게 뺏기는 것 역시 쉽지만은 않을 듯 합니다. 페이스북 10주년을 축하하며 더욱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주기를 기대해봅니다~




    Comments

티스토리 댓글


  1. 페이스북보면 참 사이월드의 아쉬운 운영이 생각나요
    조금 다른 컨셉이긴하지만 싸이월드가 충분히 더 잘나갈수도있었는데요 ^^
  2. 놀라운 기록이네요.
    SNS의 특성상 한번 주도권을 잡으면 쉽게 뺏앗기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위 손비님 말처럼 저도 싸이월드의 전략에 아쉬움이 남네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