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는?
2013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총 2조4602억 원
* 국내 온라인광고비 전년 대비 16% 증가
* 노출형광고(디스플레이 광고) 6444억 원(26%), 검색광고 1조3372억 원(54%), 모바일광고 4786억 원(19%)
* 모바일 광고 큰 폭 성장, 노출형 광고(Display AD) 소폭 성장(해외기업 위주), 검색광고 정체
- 노출형 광고비는 전년 대비 7% 증가한 6444억 원
- 국내 업체의 매출은 줄어들었지만 전체 시장은 7%(약 400억 원) 상승
- 검색 광고비는 전년 대비 1% 증가한 1조3372억 원
- 검색광고는 2011년 27%의 고성장, but 2012년 2%, 2013년 1%의 저성장 국면
- 모바일 광고비는 전년 대비 152% 증가한 4786억 원
- 2012년에도 158% 성장을 기록했던 모바일 광고는 2014년에는 36% 성장 예상
# 정부의 규제 정책 등으로 국내업체는 정체, 규제가 상대적으로 덜한 해외업체 점유율 상승
# 전체적으로 전통적인 웹 광고 성장은 둔화, 모바일 광고와 동영상 광고가 성장 주도
<한국온라인광고협회, 2013 온라인 광고 시장규모 조사>
최근 네이버와 다음의 제제에서 알수 있듯이 국내 노출형 광고가 저조한 상황입니다. 광고시장의 최대 수혜자는 구글이 몽땅 가져갔겠죠? 모바일 광고는 2년 연속 150%이상 성장을 했지만 스마트폰과 LTE보급때문에 예상치보다는 더 상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과적으로 2014년 광고는 모바일과 동영상이 대세로 많은 기업과 업체에서 스마트폰 런쳐 경쟁이 치열해지겠네요.
'▶ Note > ○ 끄적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8.1 라이선스료 70% 인하 (0) | 2014.03.13 |
---|---|
페이스북, 세계 최대 모바일 메신저 ‘왓츠앱’ 20조원에 인수 (1) | 2014.02.25 |
SNS의 최강자 페이스북(Facebook), 10년간의 변화 (2) | 2014.02.05 |
구글, 모토로라 사업 레노버에 넘기다 (10) | 2014.02.03 |
이통3사 LTE 스피드 속도, 광대역 LTE와 LTE-A 알아보기 (2) | 2014.01.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