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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제일세미나 참석후기 - 미디어의 변화가 마케팅의 변화

by 빨간꿈 2014. 2. 2.


제일기획, 제일세미나 참석후기 - 미디어의 변화가 마케팅의 변화




지난 1월23일 제일기획 홍보관에서 진행된 제일 세미나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이현정 프로와 함께 <미디어의 변화가 마케팅의 변화!>라는 주제를 가지고 약 한시간넘게 세미나를 진행해보았는데요. 나름대로 요약한 내용을 아래 적어보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제일기획



2013년 미디어 트렌드 요약


미디어 접촉시간의 획기적인 증가 

But) 미디어유형별 감소률 추이: 인터넷>TV>신문>잡지

미디어 시장 규모: 미국>일본>중국>독일... 한국(10위, 약 10조 규모)

미디어 시장 성장률: 한국(14.3%)>중국(10.5%)>미국(4%)>일본(1%)

스마트폰 사용의 40~50대 비중 높음

잡지구독률 전년대비 50%이상 하락

인터넷 광고비가 TV광고비 추월

검색광고(Keyword AD) 하락,  DA(Display AD)성장률 증가

2013년 유튜브 광고비용 1천 억 돌파



2014 미디어 광고 빅이슈

- 소치 동계올림픽

- 브라질 월드컵

-인천 아시안게임


2014년 광고비 전망: 4~5% 성장 (경제전망 3.9% ▲)

지상파 최근 3년간 광고비 하락 

But) 2014년은 스포츠 이슈로 상승 전망



모바일 트렌드 3대 변화

- 스마트폰 초기화면 점유 전쟁 시작

- 소셜TV성장(TV시청 중 모바일 이용률 57%)

- 동영상을 기반으로 하는 지능적인 N스크린 대두



Media Planning -> Experience Planning 

- 소유가 아닌 공유를 통한 미디어 시장 

- 인식이 아닌 경험에 의한 미디어 시장



소비자를 움직일 네 가지 동력  R.E.A.L

- Reality: 리얼리티, 진짜와 가짜가 아닌 가치의 유무로 판단

- Experience: 경험, 미디어의 궁극의 목표는 체험

- Authenticity: 진정성, 소비자를 속일 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

- Life Share:라이프 쉐어, 시장점유나 인지점유를 넘어선 일상점유로 확장



제일세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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