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배우는 블로그

토익시험 접수취소 및 환불방법 - 토익우편취소

by 빨간꿈 2014. 1. 5.


토익시험 접수취소 및 환불방법 - 토익우편취소


이번에 12월 29일자로 토익을 접수했었습니다. 물론, 그동안 토익공부를 많이하진 않았지만 감을 익히기위해 반드시 시험을 치고자 다짐 했으나  ㅠㅠ 역시 연말이라 힘들었던 걸까요. 안타깝게도 외부에 나가있어야 되는 상황이 오고야 말았습니다. 이미 시험을 3일 앞두고 있는 상황이었으며 시험을 취소하는 것이 정말 바보같은 짓임을 알지만 어쩔수없이 이번 시험은 응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ETS_TOEIC



그래서 토익시험을 취소했습니다. 역시나 환불수수료가 엄청났습니다. 기본적으로 토익시험 환불은 100% 받기가 불가능합니다. 정기접수 마감 후 1주일까지는 응시료의 60%, 1차 기간후 1주일까지는 50%, 2차 기간후 시험전일까지는 40%의 환불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시험을 2주나 앞둔 2차까지도 50%밖에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이 불만이지만 이미 본 환불규정은 그동안 수험생들의 불만이 제기되어 어느정도 개선된 것이었습니다 ㅠㅠ 



토익취소_토익환불_토익시험




그래도 다행인 것인 시험 직전 수요일 자정까지는 인터넷으로 클릭만으로 환불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본인은 이미 수요일 자정을 넘은 목요일 오후에 시험이 불가능한 상황을 알게 되었으므로 인터넷취소가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우편취소를 신청하였습니다. 토익접수 사이트에서 시험접수 영역의 좌측카테고리를 보면 '접수취소/확인'메뉴가 있는데 이곳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토익취소_토익환불_토익시험




'우편취소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양식과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동의를 클릭하고 '우편취소신청 양식 작성하기'를 누릅니다. 


토익취소_토익환불_토익시험



취소사유와 신청내역, 개인정보, 환불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계좌와 연락처만 주의해서 입력하시면 될 것 입니다. 


토익취소_토익환불_토익시험



입력이 완료되고 '우편취소신청 내용 확인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PDF형식의 우편 취소 신청서가 출력됩니다. 본 신청서를 3매 인쇄하시면 됩니다. 혹시모르니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PDF저장 기능 혹 캡쳐기능을 이용해서 본 신청서를 캡쳐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토익취소_토익환불_토익시험


이렇게 위 우편 취소 신청서를 3매 프린트 하신 후 신청자와 주소를 입력한 후 가까운 우체국으로 가서 "내용증명" 우편으로 발송을 요청합니다. 내용증명 발송 금액은 약 3000원 정도가 되겠으며 약 5분이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접수가 불가능한 시점이 오면 부득이하게 우편취소만 가능합니다. 또한, 우편취소 역시 시험 시행 1일전(보통 토요일)까지 우체국 소인까지 완료되어야 합니다. 여기서 '소인'이란 해당 문서가 토익위원회에서 열어보는 시간이 아니라 발송하는 우체국에서 찍어주는 소인의 시간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우체국에서 '소인'이 완료되면 해당 건은 정상적으로 토익시험 취소가 완료된 것 입니다. 이렇게 소인을 완료하면 정상적으로 환불이 접수된 것이므로 약 1주일 이내로 YBM 한국 TOEIC 위원회로부터 입력한 계좌로 토익시험비의 40% 금액이 환불되게 됩니다. 


토익시험비도 비싸고, 이미 접수한 이상 환불은 시험료의 최대 60%까지만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일정계획 잘해서 본인과 같이 바보같이 시험을 취소하지 않기를 바라며 접수 후 정말 부득이하게 취소를 해야한다면 위 취소 규정을 잘 확인하셔서 최소한이라도 환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