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온라인으로 문서작성, 인쇄, 저장, 공유까지 - 네이버 오피스

by 빨간꿈 2013. 12. 28.


온라인으로 문서작성,인쇄,저장,공유까지 - 네이버 오피스


PC 소프트웨어의 개념이 인터넷으로 인해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구글문서도구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된 온라인 문서 소프트웨어가 네이버 오피스로 인해 국내에서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구글 문서도구의 경우 네이버 오피스(Naver Office)와 마찬가지로 파워포인트,엑셀,워드 등을 제공하고 있지만 조금은 친절하지 않은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으로 국내사용자들에게는 특별히 환영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네이버오피스는 이러한 단점을 완벽히 보완하며 놀라운 속도로 문서저작도구 시장에 등장하였습니다. 


네이버오피스는 기본적으로 국내사용자들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기능과 디자인 역시 충분히 만족할 만 합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PC만 있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엑셀,워드,PPT 문서를 제작하고 편집하고 저장하고 인쇄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네이버 오피스가 제공하는 <워드>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오피스



네이버 오피스 바로가기

http://office.naver.com



네이버 오피스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메뉴에서 기존 PC 또는 N드라이브에 있는 내 문서를 언제든지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즉시 새로운 문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워드의 좋은 점은 HWP 문서 열람을 지원한다는 점 그리고 PDF로도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HWP는 국내에서만 한정되지만 국내사용량이 많아서 꼭 필요한 기능이었는데 네이버 오피스가 한글과 컴퓨터와 마이크로소프트를 아우루는 오피스를 내놓은 것은 굉장히 만족스럽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HWP는 여전히 국내용인 까닭에 DOC로 문서제작을 생활화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네이버오피스




네이버 오피스의 또 다른 장점은 필요한 주요 서식들을 전부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 입니다. 이력서,업무보고서,경력증명서, 포스터, 플래너 등 수시로 필요한 주요 서식들을 별도로 제작할 필요없이 제공하는 서식을 불러서 이용하기면 하면 됩니다. '워드'라는 용어때문에 DOC로 한정짓게 될법하지만 사실 오픈오피스, PDF, DOC, HTML 형식까지 전부 제공되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오피스



실제 네이버 워드로 문서를 생성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워드프로세서의 주요한 모든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정도로 막강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자유롭게 아래와 같은 문서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랍기만 합니다.  


네이버오피스



도형편집기를 실행해보니 주요한 도형은 물론 배경까지 자유롭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모든 객체들은 실제 PC에서 작성하는 것처럼 하나하나 낱개의 개체로 활성화되기에 완벽한 재수정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네이버오피스



상단으로 배치된 메뉴를 몇개 눌러보니 그야말로 수십만원짜리 정품 문서 프로그램이 필요없을 정도로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네이버오피스네이버오피스네이버오피스



네이버 오피스는 실제 인터넷 창에서 문서편집기와 동일한 단축키를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안내' 메뉴를 통해 각 항목별 사용방법이 친절하게 작성되어 있어서 문서작성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보완해주고 있습니다. 


네이버오피스



사실 네이버 오피스는 이미 수년전부터 진행되오던 프로젝트인데 최근에서야 본격적으로  절대강자 MS와 Google에 맞먹는 아니 더 우월한 기능개선을 단행하였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PC소프트웨어를 완벽히 따라올 수 없고, PC버전과의 연동문제점도 보이지만 확실히 클라우드 시장에서 필요한 문서도구 기능을 폭넓게 제공함으로 인해 국내시장을 잡겠다는 의지가 보이며 기능개선도 실시간으로 진행되고 있기에 충분히 더 큰 기대를 해봐도 될 듯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네이버 오피스로 이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연결만으로 간편하게 문서를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