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블로그에 구글번역기(Google Translate) 설치하기

by 빨간꿈 2013. 6. 25.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번역기(Google Translate) 설치하기



내 홈페이지에 로그분석기를 달았는데 외국유입이 존재하거나 영어 등 외국어로 쓰여진 웹페이지를 번역한 적 있으신가요? 본인 역시 영어로 된 홈페이지에서 종종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여 문서를 읽어봅니다. 사실 시중에 몇십만원씩하는 유료 번역기를 쓰나 구글번역기를 쓰나 거기서 거기인듯 한데 그만큼 최근 구글번역기의 성능이 충분히 최소한의 문맥을 파악할 수 있을 정도라는 뜻이기에 내 홈페이지를 접속하는 외국인들을 위해서 구글 번역기를 설치해두는 건 나름 개인 및 블로그를 알리고 내가 작성한 글을 제공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번역기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번역기 사이트(http://translate.google.com)로 이동합니다. 구글 번역기 사이트 하단에  "웹사이트 번역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는 블로그 웹사이트를 통째로 번역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을 설치해야하므로 아래 "웹사이트번역기"를 클릭합니다.



페이지가 이동되면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번역기 설치 사이트 바로 가기

http://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add



1단계.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2단계. 


번역에 추가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번역언어: 보통 전체 선택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너무 거추장스러워보여서 주요언어들만 선택했습니다.

표시모드: 블로그에 노출될 번역기 모양을 선택합니다.

고급: 다른 언어 사용자들에게 자동으로 번역기를 노출시켜주고, 웹로그 분석 계정이 있으시다면 통합 관리를 위해 웹로그분석 아이디도 입력해줍니다.  




3단계. 


설정이 마무리 되면 명령 스크립트가 총 2개가 나옵니다. 

하나는 /head 앞에 붙여넣어주고 하나는 플러그인을 노출시킬 위치에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 적용화면을 보시겠습니다.

위에 설명한대로 /head 앞에 구글 번역기 명령 스크립트를 입력합니다. 위치를 찾기 쉽게 ! 주석도 달아주는 센스. 




그리고나서 번역기 플러그인을 사이드바에 위치시킬 것이므로 간편하게 html배너출력에 나머지 스크립트도 넣어줍니다. 혹시라도 본문에 삽입시키고자 한다면 skin.html 에서 원하는 위치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위처럼 설치를 다하고 나니 블로그 우측 직사각형 프로필 사진 위로 [언어선택]이라는 플러그인이 표시됩니다. 그런데 뭔가 좀 정보가 부족하다고 판단되서 저는 아래와 같이 플러그인 스크립트 앞에 img 소스(Google Translate)를 삽입해줬습니다. (2단 테이블 생성 후 삽입, 테이블 테두리는 미노출, Google Translate라는 이미지는 직접 제작)


  


구글번역 안내 이미지와 구글 번역 플러그인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나름 깔끔하지 않나요? 




실제 번역기를 돌려 본 화면입니다. 


이젠 이미지로 검색하세요 - 구글 이미지 검색 활용 

=> Now browse to the image - take advantage of Google Image Search 


번역기라는 것이 사실 직역을 위주로 할 수밖에 없기에 의역의 기능은 미약하나 사실 번역된 내용을 확인해보면 주요 내용 및 문맥에 대한 정보를 알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듯 합니다.  



제 블로그도 외국 유입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외국에서도 내가 열심히 작성한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참 뿌듯합니다. 블로그 방문자 수 및 유입경로가 어느정도 많고 다양하다면 구글번역기를 달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