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크롬(chrome)을 엑셀,파워포인트,워드뷰어로 만들기

by 빨간꿈 2013. 8. 28.


크롬(chrome)을 엑셀,파워포인트,워드뷰어로 만들기


크롬은 단순히 인터넷 브라우져가 아닙니다. 얼마전 공식적으로 지원한 크롬 원격지원 서비스를 통해 원격지원 프로그램이 되기도 하고 최근 포스팅한 것 처럼 이미지뷰어,PDF뷰어,음악플레이어,동영상플레이어의 기본기능을 완벽히 갖추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이번에도 크롬은 놀라운 변신을 하게 됩니다. 크롬 브라우져를 엑셀,워드,파워포인트 문서에 대한 뷰어가 가능한 오피스 뷰어로 변화시킨 것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오픈오피스 또는 엑셀뷰어,워드뷰어,파워포인트뷰어 등에 대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했던 문서열람 기능을 이제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만으로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웹상의 문서오픈 서비스는 참 많았지만 이번에는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크롬자체를 뷰어로 만들어준 것입니다. CHROME OFFICE VIEWER 확장프로그램으로 아직 베타버전이기는 합니다만, 아무 문제없이 문서파일에 대한 열람이 가능해졌습니다. 



아래보시는 것처럼 크롬 웹스토어에서 chrome office viewer 를 검색한 후 설치합니다.  자체 뷰어서비스이기에 특별히 크롬내 아이콘이 생성되거나 기능키가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단 1초만에 오피스 뷰어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바탕화면에 엑셀문서, 파워포인트문서, 워드문서가 있습니다. 이제 이 문서를 크롬에 올려주시기만 하면 끝납니다.  (위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으면 문서가 오픈되지 않고 크롬 download 항목으로 그저 다운로드 됩니다.)




크롬으로 워드문서를 열어보았습니다. 

문서뷰어에 필수 기능인 화면비 조정은 물론 축소,확대, 프린터 버튼이 제공됩니다. 




크롬으로 파워포인트 문서를 열어보았습니다. 

일반 파워포인트뷰어처럼 좌측으로 썸네일이 제공되며 전면으로 문서가 크게 보입니다. ppt 슬라이드 재생 기능까지 빼놓지 않고 마련해 두었네요. 




크롬으로 엑셀문서를 열어보았습니다. 

엑셀문서의 특징인 하단 탭메뉴가 고스란히 살아있습니다. 




어떤가요 놀랍지 않나요? 

jpg,pdf,mp3 열람 재생도 모자라 이제는 오피스 문서까지 열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젠 PC에 불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도 없고 포맷후 신속한 작업도 가능해졌습니다. 크롬 구글 문서도구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별도의 소프트웨어없이 바로 크롬에서 문서를 열어보는 놀라움. 크롬의 획기적인 변신과 그 유용성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