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MP3toSWF Converter-MP3파일을 음악재생플래시(SWF)로 만들기

by 빨간꿈 2013. 2. 1.

MP3toSWF Converter-MP3파일을 음악재생플래시(SWF)로 만들기



오늘은 아래 처럼 음악이 자동으로 흐르는 MP3플레이어 플래시 파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MP3파일을 음악재생플래시로 만들어주는 MP3toSWF Converter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Mp3toSwf.rar



# 본프로그램은 완전 고맙게도 설치가 전혀 필요없습니다. 압축해제 후 폴더를 아무곳에나 놓고 실행 파일(MP3 to SWF Converter)을 간단히 바로가기 형식으로 바탕화면에 놓고 쓰시면 됩니다.  




1. MP3를 불러옵니다. 


- 플래시 파일로 만들기를 원하는 mp3파일을 바탕화면 혹 탐색기를 통해서 흰영역으로 그냥 끌어넣습니다. 





2. 플래시 파일의 속성을 설정합니다.


# 위에 만들어놓은 플레이어의 주요 기능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Playback controllabel SWF 

플레이조절이 가능한 즉, 플래시 파일에서 재생,멈춤,일시정지,볼륨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Single one SWF 

SWF파일 하나만 있으면 모든 곳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단독SWF파일로 생성합니다. 


Play automatically 

플래시 실행시 mp3가 자동으로 재생되도록 합니다.

(플레이버튼을 눌러서 재생되도록 하고 싶으면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Loop play 

노래가 쉼없이 반복 재생됩니다. 

(노래 한 곡만 재생시키고자 한다면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Control SWF 

이 기능이 가장 훌륭합니다. 내가 원하는 모양의 플레이어를 꾸미고 색상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단 추가설명)





3. 오디오 파일의 속성을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SWF플래시 속에 MP3음악파일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고음질,대용량 MP3파일을 SWF만들면 그만큼 용량도 늘어나게 됩니다. MP3파일이 아니라 카페,블로그,웹페이지에서 재생되도록 하는 플래시로 제공할 것이기 때문에 음질은 기본MP3보다 낮게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플래시 파일로 생성할때 96Kbps, 44100Hz, 스테레오를 애용합니다. 




4. 메인메뉴의 Convert All 을 클릭하여 SWF파일로 생성합니다. 


5. <embed>등의 태그를 사용하여 카페 및 블로그에 활용합니다. 



위 Control SWF 항목에서 제공되는 주요 스킨들입니다. 재생,멈춤,볼륨조절,플레이어크기등 다양하게 조절이 가능하며 본 기능은 mp3를 swf로 변경하는 수많은 프로그램 중 단연 독보적입니다. 임의의 사진,그림파일을 이용한 꾸미기도 가능합니다.  




최근 카페 및 블로그등을 통한 mp3파일 업로드 또는 html태그를 이용한 mp3재생이 무척이나 어려워졌습니다. 물론 SWF로 변환을 하더라도 저작권법에 위배되는건 사실이지만 실제 음원을 제공하지 않고, MP3파일 검출도 어렵고, 불법다운도 어렵고, 음질도 낮춘 기능이 제공되고, 플래시 파일성생시 다양한 제어기능이 포함되어 html 명령어 입력이 필요없는까닭에 음악재생을 꼭 이용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어느 정도 편리함과 위험부담을 낮출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사용하는 mp3파일을 비주류곡들로 활용하는 것이, 개인용도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겠으며 가장 좋은 것은 아예 음악은 혼자듣는 것이 최선이겠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