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IP2 - 유동아이피,고정아이피 주소 초간단 확인유틸

by 빨간꿈 2013. 1. 16.

IP2 - 유동아이피,고정아이피 주소 초간단 확인유틸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아주 간단히 고정아이피와 유동아이피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 IP2 입니다.


흔히 가정에서 PC를 사용하실 경우 99%(고정아이피를 신청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유동아이피 이기 때문에 CMD를 통한 IP확인, IP확인을 가능하게 해주는 웹페이지 접속, 공유기로 접속해서 IP를 확인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즉시 내 아이피를 확인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아이피를 확인해야할 필요성은 채팅,게임,파일전송,PC관리 등에서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고정아이피(내부아이피 즉, 공유기에 물려있는 내PC의 아이피)는 물론, 유동아이피(외부아이피 즉, 인터넷 회선업체에서 제공하는 아이피)까지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중요한 것은 로컬설치 파일이 아니기 때문에 1초만에 즉시 실행이 가능하고 제거도 손쉽다는 것 입니다.




아이피 보기(고정 유동).exe






위에서 해당 프로그램 파일을 다운받고 즉시 더블클릭으로 실행합니다. 




하단 "내 IP주소 찾기"를 클릭하면 끝납니다.

(외부ip주소를 찾는데는 5~10초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상단 내부IP 즉, 공유기를 통해서 내PC가 현재 작동하고 있는 IP주소입니다.

하단 외부IP 즉, 공유기에 연결된 인터넷 업체 회선의 IP주소입니다. 



# 공유기에 물린 내부아이피 주소는 특정 규칙을 갖게 됩니다. 공유기에 랜선을 연결해서 또 다른 PC에 연결하면 192.168.0. X 가 되고 아이폰으로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192.168.0.X 가 됩니다. X는 공유기에 연결된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하나씩 증가하며 보통 1에서 99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 만약 공유기를 제거하고 집밖에서 오는 선을 그대로 내PC에 꽃으면 내부 IP주소는 현재 외부IP주소와 같아집니다. 


# 단, 외부IP주소라는 것은 인터넷 회선업체에서 기간별로 할당된 주소값을 가지므로 주기적으로 변경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