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티스토리 블로그 하단에 블로그 인기글 위젯 만들기

by 빨간꿈 2015. 4. 17.


Addthis로 블로그 하단에 인기글을 쉽게 노출해보세요



모바일 티스토리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블로그 인기글이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PC상에서는 카테고리다른 글만 있고 인기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내 블로그에서 인기있는 포스팅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이를 방문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addthis,블로그인기글,블로그,reddreams



빨간꿈을꾸다 블로그 페이지 하단으로 아래와 같이 '인기 Top 4 포스트'가 노출중입니다. 

만약에 아래와 같이 블로그 인기글이 노출되었다고 한다면 당연히 방문자들로 하여금 해당 글에 대해 관심을 유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리고 다른 게시물까지 전환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운영에 필수 툴이라 불리는 ADDTHIS를 이용하여 블로그 하단(푸터)에 블로그 인기글을 노출 시키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addthis,블로그인기글,블로그,reddreams




오늘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ADDTHIS 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것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아래 ADDTHIS사이트에 접속합니다. 


ADDTHIS 바로가기

http://www.addthis.com




ADDTHIS가 최근 전문 마케팅 툴로 개편을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은 SNS 공유 위젯, SNS팔로우 위젯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추천콘텐츠 위젯입니다. 위젯은 각각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존재하지만 오늘은 무료 서비스인 Recommended Content Footer 입니다. 말 그대로 블로그 및 사이트 하단(푸터영역)에 추천 콘텐츠를 띄워주는 기능을 합니다. 


addthis,블로그인기글,블로그,reddreams



Recommended Content Footer 를 클릭하신 후 원하는 타이틀과 색상을 지정한 후 행과 열에 적절한 개수를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Get The Code 에 표시된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추천콘텐츠를 선택할 필요가 없다는 점 입니다. 자세한 로직은 공개되어있지 않지만 ADDTHIS 툴바의 공유 횟수와 함께 내블로그 방문자들이 본 게시물들을 기준으로 실시간으로 추천콘텐츠가 변경됩니다.  


addthis,블로그인기글,블로그,reddreams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편집에 가서 원하는 위치에 생성된 스크립트를 입력해줍니다. 블로그 하단 푸터영역에 보여지는 기능인 만큼 위치는 /body 바로 위가됩니다. 푸터에 다른 이미지 혹 스크립트가 들어가 있는 경우라면 위치를 충분히 고려하여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addthis,블로그인기글,블로그,reddreams



이렇게 생성된 추천콘텐츠는 ADDTHIS에서 활동 상황이 체크됩니다. 추천콘텐츠를 통해 발생된 클릭이 총 44건이며 그 중 어떤 게시물이 인기가 있는지 역시 전부 보여주게 됩니다. 


addthis,블로그인기글,블로그,reddreams



개인적으로 ADDTHIS의 소셜공유 기능만 활용하였다가 최근 푸터 추천게시물을 이용중인데 초반 결과치고는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페이지 로딩속도에 크게 영향을 끼치지도 않을뿐더러 정말 추천할만한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 방문자들의 클릭 횟수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ADDTHIS에서 제공하는 Recommended Content 로 내 블로그에 추천콘텐츠를 쉽게 노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