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배우는 블로그

현대기아차 모비스 차대번호로 부품정보 조회하기(WPC)

by 빨간꿈 2014. 7. 18.

현대기아차 모비스 차대번호로 부품정보 조회하기(WPC) 


얼마 전 교차로에서 트럭 아저씨께서 제 K3의 오른쪽 백미러를 뽀각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ㅠㅠ   덮개와 미러까지 완전히 아작났지만 100 아저씨 과실이기에 보험처리없이 수리비를 지원받아서 원만히 사고를 종료하였는데요. 이 과정에서 수리비를 받으려고 백미러 부품을 알아보던 중 종류가 많아서 현대 모비스에서 차대번호로 부품정보와 가격을 조회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참고로 기아는 현대에 인수되었습니다만, 합병수순이 아니며 기존 브랜드를 유지하기 위해 기아자동차는 독립법인으로써 존재하고 있습니다. 다만, 대주주는 현대이기 때문에 실제 지배그룹은 당연히 현대이므로 현대 모비스라는 이름으로 통합 서비스가 진행되는 것 입니다. 



현대기아_K3_모비스_자동차부품_reddreams




먼저 아래와 같이 현대 모비스 사이트에 접속한 후 고객지원 > 사이트 안내 > 부품/용품/다운로드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부품정보검색(WPC)를 클릭합니다. 



현대기아_K3_모비스_자동차부품_reddreams



현대 모비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모비스 회원가입이 필수이며 회원가입시 차량을 등록해야만 해당 차량번호의 부품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으십니다.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하게 되면 부가정보로 보유차량 등록이 나옵니다. 이 곳에서 차대번호를 조회하면 내가 보유한 차량에 꼭 맞는 부품을 검색해보실 수 있으십니다. 


현대기아_K3_모비스_자동차부품_reddreams



로그인이 된 후 WPC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노출됩니다. '부품정보검색 실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현대기아_K3_모비스_자동차부품_reddreams



회원정보에 내가 등록한 차량정보가 나옵니다.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현대기아_K3_모비스_자동차부품_reddreams



내가 등록한 차량의 모든 부품정보가 나옵니다. 이름을 몰랐던 부품들의 명칭은 물론 완제품은 물론 부속품까지 전부 조회가 가능하므로 필요한 모든 부품정보를 한눈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찾고자 했던 백미러의 경우 퍼들램프,리피터,전동접이,열선 등 포함된 부품에 따라 종류가 여러가지였지만 아래와 같이 차량정보에 꼭 맞는 부품정보만 보여주므로 차도 공부하고 정확한 부품도 즉시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현대기아_K3_모비스_자동차부품_reddreams



WPC서비스는 단순히 부품명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해당 부품의 가격도 함께 표시됩니다. 저는 오른쪽 백미러가 완전히 뽀개졌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아웃사이드미러를 통으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가격은 9만2천원정도이므로 실제 공업사, 정비소 등에서 들여오는 금액은 많아야 11~12만원정도 할 듯 합니다. 수리까지 해도 13만원 선에서 교체가 가능할 듯 하네요. 만약에 백미러 통째가 아니라 미러만 깨졌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미러 부품번호를 클릭하시면 가격확인이 가능하고 부품명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대기아_K3_모비스_자동차부품_reddreams



모비스 WPC는 사고가 났을때 해당 부품의 정보와 가격을 알기 위해 이용함은 물론 최근에는 다이DIY 또는 업그레이드를 위한 부속품 구입을 위해서도 자주 이용하실 것 입니다. 어느정도 손재주가 있다면 카센터를 가지 않더라도 직접 부품을 검색하고 부품명을 확인하여 모비스 부품대리점에서 최저가로 물건을 구입할 수도 있답니다. 현대기아 자동차를 운전하신분들이라면 모비스 WPC를 충분히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