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유용한 팁

여러개의 PDF 파일을 단일파일로 병합하는 방법

by 빨간꿈 2014. 2. 4.


여러개의 PDF 파일을 단일파일로 병합하는 방법




PC 소프트웨어와 WEB 소프트웨어의 경계가 점점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진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에서 부터 음악을 재생하는 프로그램 그리고 최근에는 인터넷에서 바로바로 문서를 작성하고 저장하고 인쇄하고 공유하는 웹 워드프로세서가 대두되고 있지요? 오늘은 간혹 한번씩 필요했지만 그 방법을 몰라서 항상 애먹는 업무였던 여러개의 PDF파일을 단일PDF파일로 병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DF_MERGER_reddreams




PDF를 열어보는 리더는 무료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만 정작 PDF 파일을 편집하고, 추출하고 병합하는 프로그램들은 많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당장 Adobe reader만 하더라도 오직 열람기능만 제공하기에 궂이 어도비를 써야할 필요성 조차 느끼지 못하는 수준입니다. 이미 용량면에서나 속도면에서나 무료로 널리알려진 별PDF와 별반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1번과 2번의 PDF파일 2개가 존재합니다. 이 2개의 PDF를 하나의 PDF로 합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물론, PDF를 병합해주는 것도 무료프로그램으로 존재합니다만, 아래와 같은 작업은 수시로 진행되는 것이 아닐 듯 합니다. 괜히 딱 한번 사용을 위해서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은 여러모로 피곤한 일이 되겠지요? 




PDF_MERGER_reddreams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PDF파일을 업로드하고 병합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아래의 주소로 접속 합니다. 


PDF 파일 병합 사이트

https://pdfmerge.w69b.com/




위 주소에 접근하면 아래와 같이 심플한 인터넷 화면이 나옵니다. PC에 그 어떠한 소프트웨어도, 툴바도 설치되지 않습니다. 병합을 원하는 PDF파일을 점선 위로 마우스 드래그로 올려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PC탐색기를 열어서 파일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며 구글 드라이브에 로그인해서 파일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PDF_MERGER_reddreams




아래와 같이 1번과 2번 2개의 PDF파일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위아래 순서대로 병합될 것이므로 순서를 잘 조작해주시기 바랍니다. 순서세팅이 완료되었으며 "Merge" 버튼을 클릭합니다. 

 


PDF_MERGER_reddreams



'당신의 파일들이 병합되고 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며 작업이 진행됩니다. 

PDF_MERGER_reddreams



약 5초후에 PDF파일 병합이 완료되었습니다. '당신의 병합된 PDF파일이 준비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노출되고 아래로 내컴퓨터로 저장 버튼과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 버튼이 생성되었습니다. 가볍게 "Save PDF to your Computer" 버튼을 클릭해서 pc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PDF_MERGER_reddreams



다운로드된 파일을 열어보니 1번과 2번 PDF 파일이 하나의 PDF 파일로 완벽하게 병합되었습니다. PDF특성상 문서의 특징과 사이즈가 대부분 동일할 것이므로 본 사이트를 통한 병합이 실패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금번 작업에는 2개의 PDF파일로 작업을 진행해보았는지 5~6개 파일에 대한 병합도 거뜬히 해냅니다. 


PDF_MERGER_reddreams



PC로 문서를 다운로드하는 웹 소프트웨어는 보안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병합된 파일을 흉내낸체 바이러스를 포함하여 내 PC로 이동될 수 있음을 뜻합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린 인터넷 소프트웨어는 구글 웹스토어에 등록된 인터넷 프로그램 사이트입니다. 나름 보안을 중요시하는 구글에서 최소한의 심사를 거쳐 등록된 것임이 보장되었으니 필요하실때 유용하게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