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페이스북 페이지에 트위터를 탭메뉴로 연동하기

by 빨간꿈 2014. 2. 2.


페이스북 페이지에 트위터를 탭메뉴로 연동하기





페이스북_트위터_reddreams



오늘은 페이스북 노트 탭에 트위터 계정을 연동시키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에 노트형식으로 트위터 연동하기


https://apps.facebook.com/twitter-tab-app/?fb_source=search&fb_appcenter=1



먼저 위의 주소에 접근합니다.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 앱 Twitter Tab 메뉴로 이동됩니다. Facebook Tab 앱은 아래와 같이 트위터 뿐만 아니라 플리커, 유튜브, 인스타그램,비메오,핀터레스트 등 다양한 탭메뉴 구성이 가능하니 필요한 서비스가 있다면 추가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_트위터_reddreams




Install Application!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트위터 계정과의 연동이 시작됩니다. 



페이스북_트위터_reddreams



연동이 완료되면 내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이 나오고 해당 페이지에 트위터탭을 구성할지를 묻습니다.


페이스북_트위터_reddreams


연동이 종료된 후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근하면 아래와 같이 탭메뉴에 Twitter 메뉴가 생성되었습니다. 



페이스북_트위터_reddreams




상단 Administrator Panel에 트위터 계정아이디가 노출되고 아래로 작성한 트위터가 순서대로 노출됩니다. 본 탭메뉴에서는 모든 트윗들이 노출되지는 않습니다만, 최근 약 30여개의 트윗들이 나열되므로 특별히 관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 서비스는 탭메뉴에서 트위터를 활성화시키는 것이므로 페이지 담벼락으로 트윗 포스팅이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혹시라도 페이지에 직접 트윗을 연동시키고자 한다면 <apps.facebook.com/twitter/> 페이스북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트위터 연동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_트위터_reddreams



위와 같이 트위터 탭메뉴 구성시 페이지에서 임의로 게시물을 작성해놓은 것과 달리 탭메뉴에서만 내 트위터 활동을 노출할 수 있으므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조금 더 깔끔하게 구성할 수 있고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활동을 구분해서 전달해줄 수 있습니다. 물론, 트위터 탭메뉴에 작성된 트윗은 RT와 답글, 즐겨찾기가 전부 가능하며 페이스북 메뉴를 통해서 즉각 팔로우까지 가능합니다. 페이지에 직접 포스팅이 되도록 하는 것에 부담이 있었던 분들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조금 더 다양한 서비스로 꾸미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