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네이트온 메시지 관리하는 방법-삭제,검색,읽음표시

by 빨간꿈 2013. 12. 23.


네이트온 메시지 관리하는 방법-삭제,검색,읽음표시



네이트온의 치명적인 5.0 업데이트로 인해서 많은 분들께서 메신저를 갈아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직장을 지배하는 메신저는 네이트온 입니다. 아시는 것처럼 기존과 다른 인터페이스 및 기능들로 인해서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가장 압도적인 것이 메시지 노출 및 관리에 대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트온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간단한 팁을 가지고 와 봤습니다 .



네이트온_REDDREAMS



네이트온에서 주고받은 메시지는 아래 그림과 같이 "메시지함" 이라는 폴더에 전부 통합되어 있습니다. 기존 대화내용을 보거나 삭제하거나 검색을 원하신다면 '메시지함'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파일은 좌측메뉴가 아니라 상단 메뉴 '파일함'에서 통합 관리 됩니다.)


네이트온_REDDREAMS



1. 네이트온 메시지 삭제하기 


메시지함을 클릭하시면 그동안의 모든 메시지들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물론, 모든 내용은 '쪽지'형식이므로 사용자 1명당 1개의 메시지창이 존재합니다. 삭제를 원하는 메시지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삭제를 비롯하여 메시지 백업, 즐겨찾기 설정, 알림끄기 메뉴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알림끄기의 경우 메시지가 와도 깜빡이지 않고 윈도우 화면에 노출되지 않으므로 조금 더 신중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네이트온_REDDREAMS



2. 네이트온 메시지 읽음 표시


메시지함에 접속하시면 우측 하단 '검색' 오른쪽에 '읽음표시' 버튼이 존재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읽지 않은 메시지를 한방에 읽음표시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_REDDREAMS



3. 네이트온 메시지 검색하기


기존과 달리 쪽지 형식으로 변한 네이트온은 업무적으로 관리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쪽지내역 삭제는 그동안 모든 내용이 삭제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삭제하지 않았다면 아래와 같이 주요 단어나 문장을 통한 통합검색을 편리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_REDDREAMS



5.0으로 개편된 네이트온은 기존 업무용 최강 메신저라는 타이틀을 무색하게 만들정도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초부터 PC 기반이었다는 점, 네이트온을 대체하기위한 시간도, 인식도 부족한 만큼 나름대로 네이트온을 사용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팁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