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접촉사고 후... 블랙박스를 구입하다 - trick view

by 빨간꿈 2014. 1. 23.

 

접촉사고 후... 블랙박스를 구입하다 - trick view

 

 

얼마전 접촉사고를 당하고나서 뼈져리게 느낀게 있습니다. 내가 아무리 운전을 잘하고, 아무런 잘못이 없어도 결국 교통사고가 나는 순간 그 것이 특별한 순간이 아니고서는 나에게 과실이 잡힐 수 밖에 없다는 것, 그리고 그 것을 아무리 말로 입증하고 설령 상대방이 인정한다 하더라도 정확한 사고 당시의 순간이 없다면 결국 내 과실이 크게 줄어들지 않는다는 것. 그저 운전대만 잡고 있는 것 자체가 과실일 수밖에 없는 현실임을 깨달았습니다.

 

아무튼 이번 교통사고로 8:2의 결과를 받아서 피해자가 되었지만 2%에 대한 개인적인 지출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임을 깨닫고 부랴부랴 블랙박스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짜 블랙박스라는 거 ㅠㅠ  부끄럽지만 사실 지금 가지고 다니는 차는 15년도 더 된 고물 중고차 입니다. 기왕 살거 전후방 다되고 기능에 충실한 것으로 구입하고 싶었으나 일단은 타인에 의한 억지 주장, 사람이 없을때 차량 파손을 막기 위해 나름의 비책을 고민하던 중 마침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던 소셜마켓에서 싼가격에 나름 이름을 알리고 있는 가짜 블랙박스가 올라온 것을 알고 약 1만원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trick view 시즌2_블랙박스

 

제품은 trick view 시즌 2입니다. 시즌 1제품을 알아보니 전면에 trick view 라는 이름이 크게 프린트 되어있더라구요. 누구라도 가짜제품임을 알 수 있게;;;; 아무튼 이번 시즌 2 제품은 외형에 trick view라는 문구가 빠져서 완벽한 블랙박스로 둔갑하였습니다. 또한, 이 완벽한 기능을 더하기 위해 자동 깜빡이 전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누구라도 진짜 블랙박스로 속을 수 밖에 없겠지요?  

trickview_트릭뷰_블랙박스

 

구성품은 매우 간단합니다 블랙박스 본체 하나, 연결부위 하나, 건전지 하나입니다.

trickview_트릭뷰_블랙박스

 

조립이랑 설치도 매우 간단합니다. 사실 플라스틱 재질은 딱 봐도 싸구려 티나고 조잡한 완구같은 느낌이 듭니다만, 상관없습니다. 한 1~2년 건전지 넣고 잘 작동하기만 하면 큰 불만없을 듯 합니다. 본체는 2단으로 분리한 후 그 속에 AA건전지 2개를 넣고 결합합니다.

trickview_트릭뷰_블랙박스

 

결합한 후에는 지지대를 체결하면 됩니다. 이 지지대 윗부분에 양면테이프를 붙인 후 차량 전면 유리창에 부착하면 설치가 끝나게 됩니다. 조잡할 것이라 예상했지만 특별히 외부에서 보거나, 멀리서 볼때는 그리 조잡해보이지 않고 블랙박스 같아 보입니다.

trickview_트릭뷰_블랙박스

 

가장 핵심 기능입니다. 건전지를 넣은 순간 전구에 파란색 불빛이 24시간 깜빡이게 됩니다. 비로서 진짜 블랙박스 같아 보입니다. 블랙 색상이 멋있기도 하네요 ㅎㅎ

trickview_트릭뷰_블랙박스

 

 

차량에 직접 설치해보았습니다. 확실히 가짜라고는 도저히 생각도 못하겠지요? 이로서, 타인에 의해 사고가 났을때 상대방이 함부로 거짓주장을 할 확률도 떨어질 것이며, 차량 주차시에도 타인에 의한 피해예방에도 충분히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불과 1만원 주고 산 것 치고는 충분히 제 값을 다할 물건인 것은 확실한 듯 합니다.

trickview_트릭뷰_블랙박스

 

안전운전,방어운전,정속운전을 해도 운전대만 잡고 있어도 과실이 발생한다는 보험사들의 주장은 명백한 횡포이자 꼼수이지만 사실 이 꼼수가 거의 법이다 시피하기 때문에 경찰관을 대동한들, 고소를 한들 구체적인 증거가 없으면 그들의 주장을 되돌리기에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참 찝찝하지만 결국 운전자 스스로가 나와 내 차를 보호해야 하겠습니다. 비록 이번에는 여러가지 형편상 가짜 블랙박스 구입으로 보호예방이라는 조치만 취했지만 조만간 차량을 바꾸면 진짜 블랙박스 개봉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날을 기다려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