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알캡쳐, 스크롤캡쳐를 위한 최고의 소프트웨어!

by 빨간꿈 2013. 12. 4.


알캡쳐, 스크롤캡쳐를 위한 최고의 소프트웨어!



최근 이스트소프트가 나름대로 업계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긴 하지만 사실 아직까지 본인은 이스트소프트에 대한 신뢰가 좋지 못합니다. 나름대로 PC프로그램을 충분히 할용하는 입장인데 이스트소프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때면 항상 제기능에 충실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거나 엉뚱한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ZIP파일을 풀 수 없는 알ZIP, 파일 다운로드가 안되는 알FTP... 누구나 보편적으로 경험해본 항목 두가지를 언급해봐도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트 소프트의 사용자 니즈 파악 및 신제품 출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라서 항상 감탄하고 있습니다. 기능에만 좀 더 충실했으면 대한민국 제1의 소프트웨어 업체가 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항상 존재합니다.





이스트소프트에 대한 아쉬움과 앞으로의 기대감에 서두를 작성해보았는데요. 서두와 달리 제가 이스트소프트에 가장 좋아하는 소프트웨어가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이스트 소프트의 알캡쳐입니다. 포스팅 제목에서 보시는 것처럼 알캡쳐는 현존하는 캡쳐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완벽한 스크롤 캡쳐 서비스를 지원해줍니다. 개인적으로 PC활용 및 업무용으로 캡쳐를 하루에도 수십번씩 하는 입장이므로 당연히 시중의 내로라하는 캡쳐프로그램들을(안카메라, 칼무리, 픽픽, 오픈캡쳐, 네이버캡쳐..) 전부 사용해 보았습니다. 제가 메인 캡쳐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픽픽(pickpick) 역시 스크롤 캡쳐기능은 매우 불완전하여 스크롤 캡쳐용으로 항상 알캡쳐를 설치해두게 됩니다. 단언컨데, 완전한 스크롤 캡쳐기능을 가진 소프트웨어는 알캡쳐뿐입니다.   





일단 알캡쳐는 여느 캡쳐프로그램이 그러하듯이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원합니다. 일반캡쳐,고정영역캡쳐,활성화된 창 캡쳐, 전체캡쳐 그리고 스크롤 캡쳐. 또한, 단축키 지원은 물론, SNS업로드, 다이렉트 편집, 꾸미기 까지. 특별히 별도의 캡쳐프로그램이 없어도 될 정도입니다. 알씨, 알캡쳐만 있다면 사실 이미지 편집,캡쳐,공유의 모든 작업을 한방에 끝낼 수 있습니다. 


알캡쳐,스크롤캡쳐,REDDRAMS



캡쳐 프로그램이라 특별히 무겁지도 않습니다. 실행 화면 역시 간단한 미니창이 나오면 단축키 또는 마우스 클릭으로 해당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크롤캡쳐를 위해 포스팅했으니 나머지 기능 전부 생략하고 알캡쳐 스크롤 캡쳐의 놀라운 성능을 소개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알캡쳐,스크롤캡쳐,REDDRAMS




기본적으로 스크롤캡쳐를 클릭하면 마우스가 위치하는 곳의 스크롤 영역을 자동으로 빨간 테두리로 잡아주게 됩니다. 스크롤 영역을 제대로 불러오느냐, 못불러오느냐가 스크롤 캡쳐 기능의 핵심입니다. 일단 가볍게 인터넷 창을 스크롤 캡쳐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아래 네이버 메인페이지 전체가 하나의 이미지로 스크롤캡쳐 되었습니다. 원래는 한 화면에 오픈캐스트 하단까지만 보이고 나머지는 스크롤 영역에 있었는데 알캡쳐의 스크롤 캡쳐로 한방에 하나의 이미지로 생성이 되었습니다. 



알캡쳐,스크롤캡쳐,REDDRAMS



사실 일반적인 단일 인터넷 스크롤 캡쳐는 대부분의 스크롤캡쳐 프로그램이 제공해 주기에 특별히 신기하지도 않습니다. 알캡쳐의 놀라운 스크롤 캡쳐 기능은 아래 소개해드리는 것이 진짜 입니다. (각각의 캡쳐 결과는 포스팅 하단에 제공해드립니다.)



1. 탐색기 창의 스크롤 영역도 캡쳐가 가능합니다. 스크롤 캡쳐 클릭 후 탐색기로 마우스를 가져가 보니 탐색기 스크롤 영역을 완벽히 잡아내줍니다. 클릭하니 마우스가 서서히 내려가면서 끝까지 내려갑니다. (다른 캡쳐프로그램의 경우 스크롤 영역을 인지하기는 합니다만, 캡쳐가 중간에 끊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알캡쳐,스크롤캡쳐,REDDRAMS



2. 도스, 흔히말하는 CMD 영역도 캡쳐가 가능합니다. 사실 인터넷 프로그램 창이 떠져 있기에 그리 난이도가 높은 것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몰랐던 사실인 듯 합니다. 알캡쳐는 아래와 같이 스크롤이 많이 적용될 수 밖에 없는 CMD 명령프롬프로 영역의 캡쳐도 완벽히 지원해줍니다. 


알캡쳐,스크롤캡쳐,REDDRAMS



3. 인터넷 속에 포함된 스크롤 영역까지 완벽히 지원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인터넷 창 속에 IFRAME 형식 또는 플래시 형태로 화면이 짤려진 것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알캡쳐의 스크롤 캡쳐는 하위 스크롤 영역까지 완벽히 캡쳐해줍니다.  


알캡쳐,스크롤캡쳐,REDDRAMS



4. 다음팟 플레이어 재생목록까지 스크롤 캡쳐가 지원됩니다. 개인적으로 재생목록을 캡쳐할 필요가 있어서 한번 도전해보았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다른 쟁쟁한 캡쳐프로그램들은 아예 스크롤 영역 조차 읽지 못하는데 알캡쳐는 스크롤 영역을 잡아내고 완벽히 캡쳐까지 해줍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재생목록, 기타 소프트웨어의 스크롤까지 전부 가능함을 뜻 합니다.


알캡쳐,스크롤캡쳐,REDDRAMS



 알캡쳐는 우리가 PC에서 눈으로 보는 PC의 모든 스크롤을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정말 100% 완벽히 기능에 충실하지 않나요? 단순히 눈에 보이는 것만 캡쳐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스크롤에 지원되므로 바꿔서 생각해보면 캡쳐가 필요한 항목들을 HTML로 또는 도스모드로 출력해서 스크롤이 적용되도록 변경해두면 한번에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음을 뜻 합니다.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캡쳐를 자주사용하시거나 스크롤 캡쳐가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