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사진 편집, 꾸미기, 보정을 위한 최고의 무료 소프트웨어

by 빨간꿈 2013. 11. 29.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사진 편집, 꾸미기, 보정을 위한 최고의 무료 소프트웨어




사진 편집 많이 하시나요? 아무래도 최근 스마트폰도 많이 보급되었고 이미지/영상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진 까닭에 PC에 사진편집 프로그램들은 하나씩 있으실 겁니다. 요즈음에는 알씨, 네이버 포토, ACDsee등 왠만한 사진뷰어 자체에 어느정도 편집기능이 포함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뷰어에는 꼭 하나씩 내가 원하는 편집기능이 빠져있게 됩니다. 그렇다고 매번 포토샵으로 사진을 편집하는 분들도 많지 않을 테고 컴퓨터를 완전히 모르는 초보자 분들도 쉽게 사진을 꾸밀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한 것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을 사진꾸미기를 위한 모든 기능이 내장된 완벽한 무료 소프트웨어 포토스케이프 입니다.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photoscape.co.kr/ps/main/download.php


#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은 위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절차없이 즉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포토스케이프는 사진꾸미기를 위한 종합 솔루션입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사진뷰어로써의 기능도 다 하고 편집,일괄편집,이어붙이기,GIF만들기,인쇄,사진분할하기,화면캡쳐,색상검출 등 사진편집에 꼭 필요한 기능들이 빠짐없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사진을 편집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그냥 다운로드 받으라고만 하면 안되겠죠? 아래 간단하게 포토스케이프의 몇 가지 주요기능들을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많이 있는 이미지 편집 어플을 생각해주시면 충분히 어렵지 않게 포토스케이프의 모든 기능들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 사진을 액자처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라는 메뉴에서는 여러장의 사진을 다양한 레이아웃에 맞게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 줍니다. 아래 그림은 4개의 사진을 4개 틀이 있는 사진 페이지로 만들었습니다.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 포토샵이 필요없는 '사진편집' 기능이 제공됩니다.


사진에 액자를 적용하고, 여백을 추가하거나, 테두리선을 넣고, 크기와 밝기/색상을 조정해주고, 콘트라스트적용, 뽀사시 적용, 역광보정, 비네팅 효과등 다양한 필터적용은 물론 텍스트입력, 말풍선 입력, 클립아트삽입, 선그리기까지 전부 가능합니다. 고급기능으로는 적목현상보정,잡티제거,모자이크넣기,복제도장 툴등도 제공됩니다. 이 정도면 포토샵이 전혀 필요없을 정도 입니다.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 여러종류의 사진에 동일한 편집,보정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주애용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여행에서 찍어온 수십장의 사진들을 밝기를 조정하거나, 사이즈를 변경하거나,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으며 간단하게 위 사진편집 기능의 주요기능들을 여러사진에 한꺼번에 적용할 수 잇다고 보시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 여러사진을 위,아래,바둑판 형식으로 이어붙일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해드렸던 '페이지'는 너무 많지 않은 사진을 아름답게 배치하기 위함이었는데 이번 '이어붙이기'는 특별한 배치없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사진들을 하나의 사진으로 이어붙일 수 있습니다. 보통, 블로그 등에 길게 삽입하는 긴이미지를 만들거나, 유사한 사진들을 하나의 이미지로 저자할때 사용됩니다. 각 사진들 사이의 간격을 조정하거나 테두리를 넣을 수 있고 완성된 하나의 사진 사이즈를 즉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 GIF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많이 이용하지는 않지만 이따금씩 짤방을 만들거나 비슷한 크기와 비슷한 유형의 사진을 하나의 GIF로 생성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복수의 사진을 내가 원하는 순서에 맞게, 내가 원하는 시간 텀을 두고 단일 GIF파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개인적으로 이미지뷰어와 함께 이미지에 신속히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줄을 긋거나, 간단한 효과를 넣을 용도로 페스트스톤 뷰어(FSViewer)를 사용하고 있으며 조금 더 전문적이고 대량의 사진꾸미기가 필요할 때는 항상 포토스케이프(Photo Scape)를 이용하고 있으며 더 고급스럽게 자유자재로의 편집을 위한 포토샵(Photo Shop)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간 이 3가지 이미지 프로그램 이외의 기능은 필요 없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모바일 및 SNS의 활성화로 인해서 이미지에 대한 뷰어,편집에 대한 니즈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본인처럼 블로그나 SNS를 조금 집중적으로 다루신다면 확실히 안꾸민 이미지와 꾸민 이미지를 대하는 사용자들의 태도가 어떠한지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포토샵 까지 할 필요도 전혀 없습니다. 포토스케이프라는 초강력 무료프로그램만 있다면 내 사진을 언제든지 자유롭게 꾸미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