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지메일] 첨부파일, 구글 드라이브로 저장하고 구글 플러스로 공유하세요

by 빨간꿈 2013. 11. 27.


[지메일] 첨부파일, 구글 드라이브로 저장하고 구글 플러스로 공유하세요



얼마 전 지메일에 칭찬할만한 기능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첨부파일 관리(저장 및 공유)에 대한 개선인데요. 받은 첨부파일을 즉시 구글플러스로 공유하고, 구글 드라이브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확실히 사용자 만족도 및 편의성도 잡고 자사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와 구글 플러스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듯합니다.


지메일



아래 그림처럼 첨부파일로 2개의 사진이 전송되었습니다. 메일 본문에서 즉시 첨부파일 썸네일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클릭시 자체 이미지 뷰어를 통해서 사진을 원본사이즈로 감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첨부파일 우측으로는 다운로드, 구글드라이브 저장, 구글플러스 공유가 있기에 일괄 첨부파일 관리기능도 제공됩니다. 


지메일


개별 첨부파일로 마우스를 올리게 되면 다운로드와 드라이브 저장 기능이 노출됩니다. 개별 파일에 대한 관리도 빠지지 않고 제공해줍니다.


지메일



드라이브 저장은 단순히 상위폴더로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폴더를 지정할 수 있게 구현되어 편의성이 적극 보장되었습니다. 


지메일



앞으로도 클라우드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현재 엔드라이브,유클라우드, 다음클라우드 등 대부분 업체의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어느 정도의 큰 틀이 잡혀있는 상황에서 아직까지 구글 드라이브는 그렇다할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최근 구글이 오피스 기능과 함께 구글 플러스 강화정책을 내세우고 있는 만큼 이렇게 지메일을 통해서라도 드라이브 저장과 구글 플러스 연동을 강화하게 되어 어느정도의 시너지 효과는 충분히 나타나리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