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유용한 팁

NPR에서 24시간 미국영어듣기를 공부하세요

by 빨간꿈 2013. 11. 10.


NPR에서 24시간 미국영어듣기를 공부하세요



 NPR이라고 아마도 한 두번쯤 들어보셨을 법한데요.  National Public Radio 의 약자로 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을 뜻합니다. 미국 전역은 물론 세계 각지에 방송되는 방송으로 특별한 치우침 없이 공정한 방송을 하기로 명성이 자자한 프로그램입니다.  





WWW.NPR.ORG


NPR 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 [National Public Radio]


미국 전역의 797개 라디오 방송국에 배급되고 있는 미국 공영방송으로, 1967년 미국 의회에서 통과된 공공방송법에 따라 1970년 2월 비영리 재단으로 출범했다. 프로그램 제작 및 배급단체인 공공방송협회(CPB)의 지원으로 만들어진 전미공공라디오방송국의 교육 네트워크로 대표적인 방송은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에 각각 방송하는 <모닝 에디션>과 <올 싱스 컨시더드>이며, 당파성을 배제한 보도와 정확성으로 명성을 얻어왔다.



NPR 사이트는 굉장히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라디오 방송 특성에 맞게 대부분의 뉴스와 프로그램들이 전부 청취를 제공해줍니다. 각각의 기사들 역시 대부분 간결한 용어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특별히 어렵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소하신 후 아래 24 HOUR PROGRAMS 플레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가볍게 24시간 라디오를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영어



여느 방송사와 마찬가지로 지역별, 영화,음악,문화,과학,경제 등 주요 토픽별로 기사를 분류해주고 있으며 아래와 같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라디오 주파수, 팟캐스트 까지 지원해서 언제 어디서나 청취가 가능하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NPR




본인은 PC앞에 자주있는 편이라서 종종 이렇게 24시간 라디오 팝업창을 틀어놓고 이어폰으로 즐겨 듣습니다. 다른 청취 사이트들과 달리 24시간 제공이라 한번 틀어놓으면 끝나기 때문에 학습에 특별한 번거로움이 없고 세계 이슈는 물론 미국의 주요 기사들을 접하기 좋답니다. 


NPR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NPR은 청취를 위한 대부분의 모든 것들을 지원합니다. 뉴스레터와 팟캐스트, 아이폰,안드로이드, RSS, 위젯, API, 라디오까지 원하시는 기기와 방법으로 언제든지 자유롭게 청취가 가능합니다. NPR로 미국라디오도 접해보시고 영어도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NP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