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지메일(Gmail)] 미리보기창 설정하기

by 빨간꿈 2013. 8. 20.

[지메일(Gmail)] 미리보기창 설정하기



대부분의 이메일 서비스는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좌측에는 메일목록이 우측으로는 내용을 볼 수 있는 창이 있는데 지메일 초기화면은 특별히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는 항목 또는 설정사항이 없습니다. 하지만 메일의 미리보기 기능은 반드시 필요한 기능인 까닭에 지메일 특유의 실험실에서 이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좌측으로는 읽지않은 메일이 최상단으로 노출되며, 우측으로는 미리보기 창이 나타납니다. 





적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환경설정 > 실험실 > "미리보기 창" 을 <사용>으로 체크해주시기만 하면 자동으로 우측 목록, 좌측 미리보기 창으로 레이아웃이 변경됩니다. 본 기능을 빼고싶을때는 번거롭게 아래 실험실 기능을 '사용안함'으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 "미리보기 창" 실험실 기능은 아래의 아이콘도 제공해줍니다. 우측 미리보기 창 상단에 레이아웃 설정 아이콘이 있으며 분할안함,가로분할,세로분할 3가지 기능을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두었습니다. 미리보기 창 설정을 자유롭게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미리보기 목록에서 편지를 클릭했을때 읽은표시로 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미리보기 목록에서 정말로 무슨내용인지 살짝만 보고 싶을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환경설정 > 기본설정에 미리보기창 컨트롤 항목이 있습니다. 이 것은 좌측 메일 목록에서 메일을 클릭했을때 1초, 3초, 없음 의 조건으로 읽은상태로 표시에 대한 시간차를 제공해줍니다. 

본인은 엉뚱하게 읽은메일로 변경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3초로 설정해두었습니다. 이제, 메일을 클릭했다고 즉시 읽은표시가 되지 않으므로 조금 더 신중하게 읽은메일과 안읽은 메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