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PDF파일 보안해제하기 - PDF PASSWORD RECOVERY & ONLINE PDFUNLOCK

by 빨간꿈 2013. 8. 13.


PDF파일 보안해제하기 - PDF PASSWORD RECOVERY & ONLINE PDFUNLOCK 


업무적으로 PDF 파일을 사용할 일이 참 많습니다. PDF파일을 이용해 글을 복사한다거나, 페이지를 추출하고, 주석을 다는 등의 일이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 PDF파일 문서자체에 보안이 걸려있거나 또는 내용을 복사할수 없고, 인쇄조차 할 수 없게 막아둔 PDF파일을 간혹 접하게 됩니다. 마우스가 안긁혀지고, 인쇄버튼이 없어서 당황하셨죠?  그래서 오늘은 PDF에 걸린 보안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PDF파일의 문서속성을 열어보았습니다. 인쇄는 물론, 내용복사, 페이지 추출까지 막아둔 PDF파일입니다. 이 PDF의 내용을 복사하고, 인쇄를 할 수 있도록 손쉽게 보안을 해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PDF PASSWORD RECOVERY 입니다. 말 그대로 PDF파일의 보안을 해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가 필요하고 PRO버전의 경우 구입이 필요하지만 체험판도 그렇고 인증키도 손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프로그램은 PDF보안과 관련한 막강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오늘은 간단히 인쇄,복사 등의 보안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열어서 OPEN 버튼을 클릭한 후 보안을 해제하고싶은 PDF파일을 오픈합니다.  




보안해제하고자 하는 PDF파일의 자체 비밀번호는 걸려있지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클릭한번으로 보안을 해제시킬 수 있습니다. (# PDF파일 자체에 암호가 걸려있을 경우 START THE ATTACK 을 클릭하시면 되며 사실 이 비밀번호 푸는게 이 프로그램의 메인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일 저장이 나옵니다. 원하는 파일명을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문서의 보안해제가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새로 만들어진 PDF파일을 열어서 문서 속성을 확인해보니 인쇄 및 내용복사,페이지 추출까지 모든 보안이 해제되었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PDF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위프로그램은 유료프로그램이지만 아래 홈페이지 하단에서 트라이얼 버젼 다운로드를 제공합니다.   http://www.elcomsoft.com/apdfpr.html



잠깐, PDF파일 보안해제하는데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고 절차가 복잡하다고요? 그럼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최근 웹상의 프로그램이 참 인기입니다. 역시나 PDF보안을 해제하는 것도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으로 가능합니다. http://www.pdfunlock.com/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간단하게 파일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위에서 작업한 것처럼 PDF 비밀번호 해제 및 보안해제를 특별한 프로그램설치없이 온라인에서 아무 조건없이 바로 진행하실 수 있으니 일회성으로 해당 기능이 필요하거나 신속히 보안해제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에서 원클릭으로 PDF보안해제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