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문화생활

설국열차(Snowpiercer) 2013년 여름 최고의 기대작!

by 빨간꿈 2013. 7. 15.





설국열차 (2013)

Snowpiercer 
8.8
감독
봉준호
출연
크리스 에반스, 송강호, 에드 해리스, 존 허트, 틸다 스윈튼
정보
SF, 액션, 드라마 | 한국, 미국, 프랑스 | 126 분 | 2013-08-01



프랑스 만화가 장 마르크 로셰트의 SF만화 설국열차. 


2031년  빙하기, 노아의 방주처럼 전세계 인류 전원을 태우고 달리는 설국열차에서 벌여지는 가진 자와 못 가진자들의 대립 또는 극한상황에서 살아남은 자들의 대립과 생존을 다룬 영화 설국열차의 8월 1일 개봉일이 다가왔습니다. 큰 틀에서 보면 SF이자, 액션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한정된 공간에서 진행되는 액션과 그 속에 담긴 봉감독님 특유의 메시지가 예상이 됩니다.


총 60칸, 1.5KM에 달하는 열차는 맨 뒤쪽 꼬리칸을 시작으로 물 공급칸, 온실칸, 정육점 칸, 수족관 칸, 수영장칸, 미용실칸, 클럽칸, 엔진칸 등으로 분류되고 각각의 칸마다 탑승한 승객들. 시나리오는 물론, 열차 설계도까지 직접 구상한 봉준호 감독이라네요. 


엄청난 대규모 세트장이 필요한 까닭에 국내에서는 불가, 지아이조, 아마데이스 등의 촬영지로 알려진 프라하 인근 바란토프 스튜디오에 설국열차 세트가 지어졌다고 하네요. 


사실 지금껏 국내에서 투자한 영화들이 적지 않았지만 이번 설국열차는 그 동안의 규모와 완전히 다릅니다. CJ엔터테인먼트에서 450억을 투자, 거의 한국자본만으로 만들어지고 전세계로 배급되는 최초의 영화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미 북미에서도 2500개 이상의 영화관에서 대규모 개봉이 진행된다고 하니 해외에서도 상영관을 잡기위한 CJ의 물량공세가 어느정도였는지 예상이 되네요.



송강호와 고아성은 물론, 캡틴아메리카로 잘 알려진 크리스 에반스와 틸다스윈틀, 에드헤리스 등 나름 쟁쟁한 라인업은 영화의 기대치를 더욱 높여줍니다. 


해외에서는 봉감독님의 인지도도 크지 않을뿐더러, 개척된 행성에 사는 가진 자와 지구에 사는 못가진 자의 이야기를 다룬 디스트릭트9으로 유명세를 탄 닐 볼룸캠프의 SF액션영화 '엘리시움'이 비슷한 시기에 개봉을 앞두고 있어서 썩 좋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북미 반응을 살펴보았는데 역시나..설국열차가 엘리시움의 기차버젼?! 이라는 반응이 꽤 있네요ㅠㅠ) 


박찬욱 감독의 스토커가 그랬던 것처럼(사실 영화 자체는 만족스러웠으나 상업영화로서의 매력도가 너무나 떨어져서)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겠지만... 올 여름 No.1 기대작인 것만은 분명합니다. 봉준호 감독식의 SF액션과 스토리, 전세계 관객들에게 선보일 한방을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