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고정디스크 핫플러깅 비활성화하기

by 빨간꿈 2011. 1. 2.

고정식으로 사용하는 USB,외장하드의 "하드웨어 안전제거"없애기
          OR 이동디스크를 삽입하지않았는데 "하드웨어안전제거 창이 뜰때"


USB 메모리를 장착하거나 nForce4 칩셋을 사용한 메인보드에 nForce IDE 컨트롤러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S-ATA 하드디스크를 장착했다면 바탕화면 시계 왼쪽에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USB 메모리를 끼운 것이라면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

그러나 USB 메모리를 USB포트에 끼우지 않은 상태에서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가 나오면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이것은 S-ATA 하드디스크의 핫플러깅 지원 때문인데, 컴퓨터가 켜진 상태에서도 S-ATA하드디스크를 떼거나 장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S-ATA 하드디스크를 컴퓨터 내부에 고정시키고 사용하므로 핫플러깅 기능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을 업애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탕 화면에서 "내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관리"로 들어갑니다.  "컴퓨터 관리"에서 왼쪽을 보면 "디스크 관리"가 있는데 이것을 눌러서 들어가면 컴퓨터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와 ODD가 나타납니다. S-ATA 하드디스크 1개만 장착했다면 디스크0가 S-ATA 하드디스크인데, 디스크0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뒤에 "고정식 디스크로 변환"을 하면 더 이상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아이콘이 생기지 않습니다

*이미 고정식 디스크로 변환된 디스크에서 오른쪽버튼을 클릭하면 "동적 디스크로 변환"하기 메뉴가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