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마케팅(Marketing)

신개념 블로그 제휴마케팅 디비디비딥(dbdbdeep) 시작!

by 빨간꿈 2013. 5. 13.

신개념 블로그 제휴마케팅 디비디비딥(dbdbdeep) 시작!




이 곳 티스토리를 운영한지가 벌써 2년이 넘었습니다. 총 2년의 기간 중 나름 10개월 정도는 양질의 포스팅을 한 듯 하며 사실 수익성에 큰 뜻이 없었지만 나름 마케팅을 공부하는 입장에서 블로그 제휴마케팅인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있었습니다.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은 2013년부터 매달 혹 두달에 한번꼴로 지급기준액에 충족하기에 나름 블로그 운영에 만족이 있었습니다. 


물론, 블로그로 돈 버는 것 자체가 굉장히 어려운일 임을 충분히 알기에 블로그 제휴마케팅은 별로 신경도 쓰지 않았는데......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바로 이시간부터 제 블로그 우측하단으로 'L양 블로그로 돈벌기"라는 새로운 제휴마케팅 배너를 적용해놓았습니다.


바로 디비디비딥이라는 신규 제휴마케팅 입니다. 




DBDBdeep이 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디비디비딥<사이트바로가기> 

디비디비딥이라... 그 이름 참 애매모호합니다. 마케팅업체 같지도 않고... 하지만 제가 쌩뚱맞게 이러한 신규 제휴마케팅을 관심을 가진 이유는 아래의 몇가지 이유입니다.



1. 디비디비딥은 내가 원하는 광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내가 원하는 광고 또는 그 광고 유형에 맞춰서 내가 원하는 방법으로 자유롭게 적용할 수있습니다. 그 동안 블로그 제휴마케팅에서의 굉장히 큰 제약이라면 광고종류 및 유형, 방법등에 대한 것이었는데 이러한 것들을 완전히 마케터에게 이관한 것 입니다. 



  


2. 디비디비딥은 내가 원하는 방법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수십가지의 캠페인 목록에서 내가 원하는 캠페인을 나만의 방법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카페 등에 해당 링크를 거는 방법, 내 블로그에 배너를 거는 방법, 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 방법 전부 자유롭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내가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아도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그저 마케터의 역량에 따라 자유자재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디비디비딥이 추구하는 마케팅의 길이 보입니다.  


디비디비딥의 광고모집 페이지 및 FaQ 등 홈페이지 군데군데 실제 운영자의 글을 볼 수 있는데 광고주와 마케터들에게 진실로써 신뢰를 구축하는 모습이 느껴집니다. 광고실적이 거부당한 이유는 물론 실시간 발생내역이 SMS로 발송됩니다. 그 만큼 투명해 보입니다. 물론, 초기 제휴마케팅 사이트의 특성상 신규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라 생각해도 좋으나 그 동안 봐왔던 다른 마케팅 사이트들과는 확실히 다른 모습이며 실제 운영자가 생각하고 추구하는 제휴마케팅의 목표에 대한 길을 보여주는듯 합니다.  




4. 디비디비딥을 통해 제휴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연구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은 회사에서 마케팅업무도 함께 보고 있습니다. 당연히 왠만한 마케팅 방법, 마케팅 업체는 전부 다 알고 있습니다. 허나 디비디비딥이라는 신규 업체와 관련한 내용은 전무합니다. 위의 이유로 개인적인 수익에 대한 시험은 물론, 마케팅 본연의 분석까지 진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장점만 있지는 않겠죠?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하는 디비디비딥의 단점을 알려드립니다. 

디비디비딥은 흔히 아는 것처럼, 클릭당, 추천당, 노출당의 개념으로 접근하는 제휴마케팅이 아닙니다. 실제,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 혹 상담이 완료되어야만 수익금이 발생되는 구조입니다. 당연히 기존 애드센스, 리얼클릭 등에서 진행되던 방법으로 수익이 창출되지 않을 것 입니다. 그만큼 수익발생이 충분히 어려울 수 있음을 뜻합니다. 물론, 이 것을 거꾸로 하면 사람들이 원하는 위치에 혹 원하는 광고를, 원하는 내용을 갖춰서 마련한다면 기존보다 더욱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을 뜻하며 이러한 수익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디비디비딥은 마케터에게 충분한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 이기도 하겠지요.      




마케터와 광고주, 운영자가 함께 하는 제휴마케팅 디비디비딥(DBDBDEEP) 런칭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일단 초기반응 및 디비디비딥의 마케팅방법에 대해서는 충분히 긍정적인 듯 합니다. 본인도 앞으로 디비디비딥과 함께 적극적인 마케팅 분석, 수익창출을 위한 테스트를 좀 더 다양해게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