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유용한 팁

[파워포인트] 폰트저장(폰트안깨지게하기)

by 빨간꿈 2013. 2. 14.


파워포인트 폰트저장(폰트안깨지게하기)




중,고등학교는 물론, 대학교 그리고 직장에서도 파워포인트는 반드시 알아야할 필수 문서작업입니다. 파워포인트 문서 제작은 오픈툴도 많이 있지만 99%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PowerPoint를 자주 활용하실텐데요. 이 PPT작업은 나의 문서편집 능력뿐만 아니라 디자인 감각, 메시지 전달능력까지 종합적으로 평되는 매우 중요한 작업일 것 입니다. 최근에는 특히 다양한 폰트들이 많이 나와있어서 다욱 가독성 좋고 이쁜 폰트들을 파워포인트 작업을 많이 즐겨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이쁜 폰트로 저장한 PPT 또는 PPTX 파일을 외장하드 혹 USB로 옮겨서 열어보면 꼭 폰트가 깨져서 나옵니다. 왜 그럴까요? PPT파일을 제작할때는 내 pc에 있는 폰트를 이용했으나 발표장소(변경된 PC 혹 노트북)에는 해당 글꼴이 설치되어있지 않아서 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PPT파일 작업시 폰트까지 함께 저장해서 언제 어디서나 내가 설정한 폰트로 PPT가 보여지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본 작업은 파워포인트2007버전 기준입니다.>


1. PPT작업 후 "저장"을 누르기 전에 메뉴 하단의 "PowerPoint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좌측 메뉴증 "저장" 을 클릭하면 "파일의 글꼴 포함"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 체크해주시면 ppt파일에 폰트까지 저장이 되므로 어디서 파일을 열어도 폰트를 깨지지 않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1)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

말그대로 ppt에 포함된 문자폰트만 저장합니다. 파일 사이즈를 최소화 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내가 작성한 문자그대로의 ppt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단, 문자를 수정하거나 편집할때 해당폰트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ㅠㅅㅠ 



2) 모든 문자 포함

말 그대로 해당폰트 전체를 복사하게 되어 편집 및 수정을 어디서나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폰트전체가 파일에 포함되기에 파일사이즈가 매우 커집니다.



# 위 2가지 기능은 모든 폰트에서 100%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정유료폰트의 경우 폰트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글꼴포함" 기능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3. 이제 저장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저장시 "글꼴을 포함하는 중입니다." 문구가 보이며 파일사이즈가 커진 ppt,pptx 파일이 생성됩니다. 




반응형

'▶ Note > ○ 유용한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rld.dll 다운로드  (2) 2013.03.30
easytune6 -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유틸  (2) 2013.02.16
vb6ko.dll 파일다운로드  (0) 2013.02.14
인터파크고딕 폰트 다운로드  (0) 2013.02.12
매미소리 효과음  (0) 2013.0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