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 T : M : G : A : W

[엑셀] 셀에 문자와 숫자 일괄입력[엑셀] 셀에 문자와 숫자 일괄입력

Posted at 2011. 6. 1. 02:17 | Posted in ▶ 유용한 블로그/사소한강좌


엑셀 2007 문자,숫자 일괄데이터 입력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모든 셀에 똑같은 데이터를 일괄적으로 입력해줘야할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경우 변환을 원하는 데이터영역이 문자와 숫자 영역으로 완전히 분리되어 있다면 간편하게 서식을 통해 일괄적으로 데이터를 입력해줄 수 있습니다.  


서식규칙: 셀서식 > 사용자 지정


"" : 삽입을 원하는 숫자 혹은 문자 데이터 입력
@ : 문자데이터 기호
# : 숫자데이터 기호


문자데이터는 골뱅이@, 숫자데이터는 샾#  만 간단히 외워두시면 됩니다.





1. 문자데이터 앞에 숫자일괄삽입  
   - 아래 모든 문자 앞에 숫자 "5678"을 일괄삽입




2. 숫자데이터앞에 문자 일괄삽입

   - 아래 모든 숫자 앞에 문자"ABC"를 일괄삽입




3. 문자데이터앞에 문자 일괄삽입

   - 아래모든 문자앞에 "이병"이라는 문자 일괄 삽입



4. 숫자데이터 앞에 숫자 일괄삽입
   - 아래 모든 숫자앞에 숫자"02"일괄 삽입





<작업결과 보기>




위에서 변경을 했던 것처럼 A~D항목의 모든값에 영역별 일괄데이터가 적용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 규칙만 알면 여백은 물론 앞뒤로 언제든지 원하는 데이터값을 일괄적으로 부여해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서식이기 때문에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개별 항목을 클릭을 하면 서식을 통해 일괄기록한 문자, 숫자는 실제 데이터로 처리되지 않기때문에 화면에 노출되지 않고 실제 원본 데이터로 보존이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전체,부분선택을 통한 서식값 유지는 물론, 화면노출 변경을 통해 서식이 포함된 값으로 데이터를 변경하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Comments

티스토리 댓글


  1. tibbany
    찾고있던 정보인데.. 잘봤습니다.^^
    근데, 마지막에 말씀하셨던 것처럼 보여지는 값으로 실제데이터를 변경하는건
    어떻게 하는건지도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 2013.11.21 09:50 신고 [Edit/Del]
      범위 선택 후 셀 서식 지정하면, 그 범위 내에서 적용 가능해요.
      이미 입력한 셀도 선택후 셀 서식 지정하면 바로 바뀌어요.

      헐.. 2년 전이네요;; ^^;;
    • 액셀너무어려워요
      2013.11.21 16:54 [Edit/Del]
      저...저도...2년만에 이 글을 보게 됐는데요 ^^;;
      실제데이터로 변경을 하려면 범위 선택 후 셀 서식을 지정하면 된다시는데 그...셀 서식지정을 어떻게 하는건가요 ㅠㅠ 너무 기초적인 질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하지만 꼭 알고 싶어요 ㅠㅠ
    • 2013.11.21 22:59 신고 [Edit/Del]
      원하시는 셀을 선택하신 후 마우스 우클릭 > 셀서식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그것도 어려우시다면 그냥 위에 작업된 영역을 복사 한 후 다른곳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ctrl+v 붙여넣기 클릭 후 선택하여 붙여넣기 클릭 > 값 지정) 저 역시도 2년만에ㅠㅠ 죄송합니다.
  2. 감사합니다. 완전 찾고있었던 정보였는데..
    엑셀 배워야겠네요/.
  3. 개고기
    ㅠㅠㅠㅠㅠㅠㅠ 한시간 동안 해매다가 겨우 도움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4. 재훈
    안녕하세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하나 있어서 살포시 여쭤봅니다 ㅠ 도와주세요..
    회사에서 엑셀로 검사양식을 하나 만들었는데,
    2D Matrix(QR코드 비슷한..) 를 usb타입 스캐너(마트에서 바코드 찍는 그런..)로
    리딩을 하면 엑셀에 22자리 문자+숫자 코드가 입력이 됩니다.
    거기서 자동으로 일정 자리수들의 정보들이 나뉘어서 표시하게 되는데,
    문제는... 하나찍고 엔터를 쳐줘야 아래의 셀로 넘어간다는 겁니다 ㅠㅠ
    프롬포트가 깜빡꺼리면서 셀 입력상황이 살아있는데, 혹시 22자리가 다 채워지면
    자동으로 엔터(즉, 아래 셀로 넘어가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설정할 방법이 있을까요???
    지식인들도 절래절래 도망갔던 내용이긴한데... 빨간님께서는 프로시니까 하실수 있을꺼라 믿습니다 ㅠㅠ

    꼭좀 도와주십시오....

    airbf@naver.com 으로 메일 꼭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5. 수정
    우와 여태껏 일일이 클릭해서 추가했었는데 이제 편하게 할수있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6. 솜사탕
    오우~`감사합니다
  7. 슝슝
    잘보고 갑니다~ 셀서식 까먹었는데 설명이 아주 쉽고 간단해서 좋네요- 감사함당
  8. 오홍 ^ㅁ^쌩유 ㅋㅋ
    Have a nice day ^ㅇ^
  9. 선우네
    우리 10
    우리 8
    우리12
    선우20

    이럴때 앞 문자를 일괄 지우는 방밥은 없나
    • 콰이
      2013.11.21 15:02 [Edit/Del]
      여기 관리자분은 아니지만 그건 매우 쉬워요.

      '텍스트 나누기' 를 이용해서

      앞에 2글자를 잘라내시고 뒤로 잘려나온 데이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앞의 텍스트가 동일문자이건 다른문자이건 상관은 없고, 같은 문자수면 됩니다.

      (만약, 앞의 문자가 일정한 간격이 아닐경우엔 조금 귀찮지만; 수식을 통해 해결해야됩니다.)
  10. 서누네
    우리 10
    우리 8
    우리12
    선우20

    이럴때 앞 문자를 일괄 지우는 방밥은 없나요?
    이거 꼭 필용한데 고수님 부탁합니당...
    • 2013.11.21 23:01 신고 [Edit/Del]
      =LEFT(A1,2)

      위명령어 쉬우니깐 잘 기억해주세요. A1 셀을 왼쪽에서 부터 읽는데 2자리 숫자까지 읽습니다. 어떤가요 쉽게 설명이 되나요?
      A1에 "우리10"이 있다면 위 함수를 적용해주시면 왼쪽에서부터 2자리인 "우리" 만 표시됩니다. 이렇게 A1에 위 함수를 적용하고 나머지는 그대로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11. 금땡이
    1111-AA111
    {숫자4개-영문2개숫자3개}가 고정으로 입력되길 바라는데
    #"-"까지는 되는데 그 뒤로는 섞어서는 안되네요
    #"-"@# 이런식이 안되네요
    입력하는 숫자와 영어는 모두 달라지는데 숫자4개 뒤에 "-"이 기호를 넣는게 목적입니다
    혹시 방법이 없을까요?
  12. 수수다리꽃
    감사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13. 레이블 마법사는 저 인식이 안되서 서식까지 같이 나오게할수는 없나영?ㅜㅜ
  14. 섬이옥
    7. abstract 추상적인(theoretic, hypothetical)
    ->(숫자 없애고) abstract//추상적인//(theoretic, hypothetical)
    로 바꾸려면 어떻게 하나요?
  15. 포스기기의 주소록을 액셀로 빼내었는데 전화번호 앞자리 0이 다 빠져있어서 다른 포스기기에 업로드를 못하겠네요 위 내용으로 하면 데이터값은 안변해서 소용이 없네요. 0을 붙이면서 데이터 값에도 0을 실제로 붙이는 방법은 없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