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배우는 블로그

손금의 종류

by 빨간꿈 2010. 12. 20.




1.생명선

    
엄지와 검지의 사이에서 나와 엄지구와 손바닥의 중앙부에 우묵한 부분의 경계에서 아래로 달려 손목에 이르는 굵은 금을 말한다. 생명선은 수명의 장단과 건강상태를 나타내는 것이다. 사람이 살아가는 가운데 제일 중요한 선일 것이다. 생명선이 굵고 게다가 깊고 길게 똑똑하게 뻗어나가 도중에 아무런 장애도 없고 흉한 기호도 없는 아름다운 담홍색을 가진 것이 제일 최상의 상이다.
2.두뇌선

    
생명선과 대체로 같은 부분,즉 검지와 엄지의 사이에서 나와 손바닥의 중앙, 혹은 비스듬히 월구 쪽으로 달리고 있는 굵은 금을 말한다. 두뇌선은 지혜, 판단력, 직감력, 천분, 지능의 움직임을 나타내며 그 외에 생활력에도 중요한 영향을 주는 금이다.
3.감정선

    
두뇌성 위에 있는 금으로 새끼손가락의 아래에 옆으로 달리는 굵은 금을 말한다. 감정선은 조금 넓고 다소의 갈라진 금과 흐트러짐이 있는 것을 좋은 상이라 한다. 이러한 금을 가진 사람은 감정이 풍부하고 사회에서나 가정에서나 감정을 잘 표현하고 살아있는 감정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감정선은 길수록 정적이고 짧은 감정선은 단순히 정에 움직이지 않는 성격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4.운명선

    
손목 쪽에서부터 장지를 향하여 올라간 금을 말한다.인간의 운기의 성쇠,소장을 나타내는 중요한 금이다. 운명선이 굵고 똑바로 힘있게 손목 위에서 장지의 붙은 곳에 뻗어 있는 것이 좋은 상이다.
5.태양선

   
무명지의 밑에 있는 세로 금을 말한다.보통은 감정선의 위에 있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손목의 중간부터 무명지를 향해 두뇌선, 감정선을 지나 올라간 것을 말한다. 사람의 사회적 지위나 신용, 인기, 매력 그리고 사람의 행운, 불행을 맡아보며 운명선의 결함을 보충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태양선은 운명선과 끊을 수 없는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다. 태양선의 좋은 상은 다소 끊어지는데는 있어도 직선으로 명확하게 나타나 바늘과 같이 힘있게 무명지의 방향에 뻗는 상이다. 또 길고 아름다운 태양선을 가진 상은 성격적으로 쾌활하고 감수성과 뛰어난 예술 이해력을 가진 사람으로서 인기와 명성이 좋은 사람이다.
6.건강선 새끼손가락 아래쪽으로부터 손목으로 조금 비스듬히 달리고 있는 금을 말한다.
7.결혼선
     
새끼손가락의 바로 아래에 옆으로 나간 금을 말한다. 예외는 있으나 누구에게나 나타나는 금이다. 결혼, 연애, 애정 등의 이성관계의 일체를 나타낸다. 혹, 결혼선이 2개, 3개 되는 사람이 있다고 해서 결혼을 2, 3번 하는 것은 아니다. 즉, 결혼선의 수는 결코 결혼 횟수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다. 결혼선은 길고 명확하고 붉은 색을 하고 있는 것이 좋은 상이다.
8.금성대 검지와 장지사이에서 나와 새끼손가락과 무명지 사이를 달리는 반원형의 금을 말한다.
반응형

'▶ Note > ○ 배우는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고문헌(각주) 작성법  (0) 2010.12.20
나이별 호칭  (0) 2010.12.20
영자신문읽기 공식  (0) 2010.12.19
2011 시험일정  (0) 2010.12.15
대학생 평균토익점수  (0) 2010.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