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배우는 블로그

토익스피킹 시험진행 및 FAQ

by 빨간꿈 2010. 12. 4.

1. 토익스피킹 FAQ 

TOEIC Speaking Test TOEIC Wiriting Test를 각각 따로 응시할 수 없나요?

 

, 각각 분리해서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정기시험의 경우는 패키지 형태인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TOEIC Speaking Test  2가지 종류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응시가 가능하며, 기업체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시험의 경우는 패키지 형태인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TOEIC Speaking Test, TOEIC Wiriting Test 3가지 형태로 각각 분리하여 응시가 가능합니다.

 

시험은 매달 실시하나요?

, 응시 자격에 제한이 없는 정기시험의 경우 매월 1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정기시험일에 실시하며, 자세한 시험일정 및 접수기간은 홈페이지 www.toeicswt.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체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시험의 경우 한국TOEIC위원회와 사전 협의하여 날짜, 시간, 장소의 제약조건 없이 시험에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은 어떻게 응시하고,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Speaking Test의 경우 수험자는 컴퓨터 모니터 화면을 통해 문제를 보면서 마이크가 장착된 헤드셋을 통해 질문을 듣고 대답을 하면 응시자의 답변이 녹음됩니다. 녹음된 답변파일은 미국 ETS 인증센터 컴퓨터의 인터넷으로 전송되어(iBT: internet Based Test) 채점이 이루어집니다. Writing Test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컴퓨터 모니터 화면을 통해 문제를 읽고 답변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시험에 응시하게 됩니다. 정기시험접수는 홈페이지 www.toeicswt.co.kr에서 가능합니다.

 

시험 시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오리엔테이션 시간 약 20분을 제외하고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의 경우 TOEIC Speaking Test 20, TOEIC Writing Test 60분 정도 소요되며, 80분 동안 쉬는 시간 없이 응시하게 됩니다. TOEIC Speaking Test만 응시할 경우는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성적은 어떻게 표시되고, 언제 발표되나요?

성적은 TOEIC Speaking Test 최저 1Level~ 최고 8Level / 0~200, TOEIC Writing Test 최저 1Level ~ 최고 9Level / 0~200점으로 각각 표시됩니다. 정기시험 성적발표는 시험일로부터 약 3~4주 후에 홈페이지www.toeicswt.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성적표의 경우 온라인 발급 신청자는 온라인상에서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성적 유효기간은 TOEIC 시험과 동일한가요?

, TOEIC시험과 동일한 2년입니다.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시험 문제와 정답이 공개되나요?

공개하지 않습니다. 시험문제는 학술범위에 속하는 창작물로서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기 때문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시험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습니까?

일반 기업 및 공공기관의 경우 신입사원 채용, 직원평가, 승진 및 인사고과 기준, 해외파견자격 요건 자료로 활용하고, 학교 및 학원 등의 교육기관에서는 실용 영어 말하기, 쓰기 평가 도구로써 교육과정평가 및 학점인정, 교환학생 선발, 영어경시대회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시험에 응시하기 전에 모의시험을 보고 싶습니다.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모의시험이 있습니까?

, 있습니다. ETS공식 실전 온라인 모의고사인 TPO(TOEIC Practice Online, Speaking and Writing) 시험이 있으며, 실제 시험과 동일한 환경에서 미리 시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결과는 응시일로부터 14일째 되는 날 홈페이지www.toeicswt.co.kr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성적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TOEIC Speaking Writing을 모두 응시하였으나 성적표에 고득점을 받은 과목만 나왔으면 합니다. 가능한가요?

불가능합니다. Speaking, Writing 모두 응시하셨을 경우 성적표상에 두개의 성적이 모두 표기됩니다.

 

시험 도중 메모가 가능한가요?

불가능합니다. 시험 도중에는 필기행위가 금지되어 있고 만약 필기를 했을 경우, 부정행위 처리 됩니다.

 

시험 응시 후 답변이 잘 녹음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까요?

가능합니다. 시험 종료 자신의 녹음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시간이 따로 주어집니다.

 

시험 접수 후 고사장이나 시간을 변경할 수 있나요?

응시지역 변경은 1회에 한해 정해진 기간내에 다른 지역의 시험센터로 이동하실 수 있으며,

변경된 시험센터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응시지역은 단 한번만 변경이 가능하며, 시간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시험 시간에 지각했을 경우에도 응시할 수 있나요?

TOEIC정기시험과 마찬가지로 지정된 시간 이후에 도착할 경우, 입실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당일 환불이나 연기처리도 되지 않습니다. 필히 입실시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시험에 인정되는 신분증은 어떠한 것이 있나요?

성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 만료전의 여권, 공무원증이 인정됩니다. 대학생의 경우, 학생증은 절대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시험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토익스피킹시험의 시험시간은 약 20분 입니다.

 

성적은 어떻게 표시되나요?

 성적은 TOEIC? Speaking Test, TOEIC? Writing Test 각각의 Score와 Level로 표시됩니다. Score는 최저 0점에서 최고200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점 단위로 표시됩니다. Level은 TOEIC? Speaking Test가 최저 1에서 최고 8Level, TOEIC? Writing Test는 최저 1에서 최고 9Level로 표시됩니다.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정기시험의 경우 인터넷(www.toeicswt.co.kr)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며, 기업체 및 단체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시험은 http://ipexam.ybmsisa.com에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성적은 어떻게 공개되나요?

정기시험 성적은 시험 응시일로부터 약 3주~4주 후에 발표되며, 성적은 인터넷 홈페이지 www.toeicswt.co.kr의 성적확인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성적표의 경우 온라인 발급 신청자는 온라인상에서 즉시 발급 가능합니다. 특별시험 성적은 시험 응시일로부터 약 3주 이내에 응시업체 담당자분께 성적을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2. 토익스피킹 시험 진행순서


정해진 시간에 - 오전 시험은 9시 20분, 오후 시험은 1시 20분 줄을 서서 한 사람씩 신분증을 검사 받은 후, 진행 요원이 지정한 자리에 앉아 신분증 검사가 모두 끝날 때까지 기다린다.

시험 문제를 유출하지 않겠다는 서약서에 서명한다.

나누어주는 스티커에 이름을 써서 핸드폰에 붙인 후 시험 진행자에게 제출한다.

시험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컴퓨터를 세팅한다.
시험 진행자가 헤드폰을 쓰라고 하면 오른쪽 칸막이에 걸려 있는 헤드폰을 화면에 보이는 사진처럼 착용하고, 화면의 지시에 따라 볼륨을 조정한다.
화면의 지시에 따라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한 후 성공적으로 녹음이 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한다. 녹음이 성공적이지 못할 경우에는 손을 들어 시험 진행자에게 알린다.
Speaking 시험을 시작한다.
Speaking 시험이 끝나면 헤드폰을 벗어 오른쪽 칸막이에 걸고 Writing 시험을 시작한다.
시험이 끝나면 시험 진행자에게 알리고 핸드폰을 찾아 퇴실한다.

반응형

'▶ Note > ○ 배우는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승용차 종류별 형태  (0) 2010.12.09
필수생활영어 177선  (0) 2010.12.08
토익비법 50가지  (0) 2010.11.29
5형식 완전정복  (0) 2010.11.24
토익900점 만들기 꼼수  (0) 2010.11.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