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구글 (Google)

유튜브 영상, 음악 무료 고해상도 다운로드하기 - 4K DOWNLOAD

by 빨간꿈 2021. 3. 30.

 

 

불과 2~3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유튜브는 단순 영상 콘텐츠 플랫폼이었지만 이제는 음원은 물론 소셜미디어 기능까지 다양하게 확장되었습니다. 정보를 검색하는 것도 더 이상 네이버,구글이 아니라 유튜브에서 찾아보게 되죠. 오늘은 이 유튜브에 올려진 영상 또는 음원을 아주 쉽게 컴퓨터로 혹은 휴대폰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음악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사실 아주 많습니다만, 오늘은 유튜브 영상 또는 음악 다운로드가 자주 필요한 분들, 안정적이고 신뢰도 있는 방식으로 다운로드 받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서비스를 선정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www.4kdownload.com/

 

4K Download – Free and useful applications for PC, Mac and Linux

Free and useful applications for all modern platforms. Download video, audio, subs from YouTube, grab photos from Instagram, make slideshows and much more!

www.4kdownload.com

 

바로 4K DOWNLOAD라는 서비스로 사이트 접속 후 'DOWNLOAD'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총 5개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OS를 지원하는데 오늘은 PC기준 유튜브에서 활용하기 위한 목적의 4K VIDEO DOWNLOADER와 4K YOUTUBE TO MP3 2개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보겠습니다.  (아래서 왼쪽 2개는 오늘 다룰 프로그램이며, 다른 프로그램은 인스타그램에서 사진과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 슬라이드쇼 만드는 프로그램, 영상을 오디오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2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시킨 화면인데 보시는 것처럼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로그인 등의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비활성화'라고 표시되어 있어서 뭔가 기능에 제약이 있겠다 생각할 수 있지만 아래 보시는 내역처럼 프리미엄 버전을 구매하면 무제한,동시다운로드,비공개영상,광고없음,고품질 오디오 등의 기능이 추가되지만 사실 개인이 하루에 몇 개씩(최대 30개 다운로드가 제공됩니다) 유튜브에서 영상, 음원을 다운로드하는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제약은 없으니 특별히 유료버전을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자 역시도 무료버전으로 오랫동안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PC로 즐겁게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시다가 다운로드 받고 싶은 영상을 만납니다. 2024학년도 입시전략일 다루고 있는 EBS BOOK STORY채널이 영상으로 가볍게 해당 영상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에서 '링크복사' 버튼을 눌러주시면 영상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아지게 됩니다. 다운로드되는 속도는 유튜브 서버와 인터넷 회선 속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필자의 경험상 몇십 분짜리 영상도 최대 1분 정도 소요되며, 1시간이 초과되는 고해상의 영상 정도라고 할지라도 몇 분 이내로 아주 쾌적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영상을 하나 받아보았는데요. 아래 보시는 것처럼 1920*1080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고해상도 FHD의 사이즈의 영상이 다운로드 받아졌습니다. 

 

 

 

이번에는 무려 1시간 48분짜리 영화 하나를 통째로 받고 싶은데요. 

 

 

마찬가지로 유튜브 영상 URL을 복사한 후 프로그램에서 '링크복사'버튼을 눌러주면 아무 제약 없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영상 속성을 확인해보니 약 2시간 분량의 영상이 FHD 고해상도로 아주 잘 다운로드 받아졌습니다. 파일명도 깨지지 않고 유튜브에 올려진 그대로 받아져서 파일확인도 매우 수월하네요.

 

 

마지막으로 4K영상도 정말 다운로드 받아지는지 테스트해봐야겠지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프리미엄 버전은 프리미엄 오디오엔 제약이 있었지만 4K 다운로드에는 제약이 없었습니다. 사실 음원만 별도로 추출해서 이어폰으로 재생할 목적이 아니라면 일반적인 오디오 비트레이트인 128kbps만 되어도 영상을 감상하는데 아무런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유튜브에서 4K영상을 검색한 후 다운로드 후 영상 사이즈를 보니 4K 사이즈인 3840*2160이네요. 단순히 영상 크기만 적용된 것이 아니라 FPS 역시 29.97이 아니라 59.94입니다. PC에서 재생해보니 아주 부드럽고 해상도가 장난이 아니네요. 

 

 

 

 

 


4K YOUTUBE TO MP3

 

이번에는 오디오만 추출할때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인데요. 사실 필자는 영상 다운로드보다 MP3 추출기를 더 자주 사용하는데요. 유튜브상에는 음원으로 발매되지 않은 다양한 음악들, 그리고 여러 모음곡들, OST합본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위대한 쇼맨 OST가 듣고 싶은데 보통의 경우 OST를 구매해서 한 곡 한 곡 청취하거나 특정 곡을 검색해서 유튜브에서 감상하실 텐데요. 유튜브에서는 아래와 같이 전체 OST, 1시간 버전, 4시간 버전 등등 다양한 버전의 음악을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파일들을 음원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MP3플레이어 또는 컴퓨터, NAS에 저장해 두고 언제든지 쉽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와 동일합니다.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영상 주소를 복사한 후 '링크복사'를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1시간이 넘는 한스짐머의 라이브 영상을 오디오로 다운로드 받아보았습니다. 

 

 

동일하게 선택한 유튜브영상에서 MP3 오디오만 추출이 되는 모습입니다. 특이한 점은 이 프로그램 자체에 아래 보시는 것처럼 재생 버튼이 존재합니다. 즉, 음악 플레이어 기능이 포함되어 있음을 뜻합니다. 다운로드 즉시 재생버튼을 눌러서 재생이 가능하니 더욱더 효율적이겠죠? 

 

 

이렇게 유튜브에서 다운받은 영상을 재생해보니 PC 오디오 플레이어에서 아주 잘 재생이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지 않는 이상 음악도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면서 들어야 하는데 이렇게 다운로드 받아주면 더 이상 유튜브에 접속해서 영상 데이터를 소진하지 않고 내가 원하는 음악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4K YOUTUBE TO MP3의 경우 기본음질만 제공되는데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들에게는 고음질을 제공합니다. 물론 원본의 음질이 높아야 한다는 조건이 있지만 만약에 유튜브에서 음악을 매일 듣는 분들이라면, 고음질의 음원을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만족도 높은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2개의 프로그램은 유튜브 기준으로 설명드렸지만 사실 페이스북 비디오, 데일리모션, 플리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작동합니다. 그 것도 무료로 말이죠. 게다가 프리미엄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3D영상은 물론 360도 영상, 256Kbps 이상의 고음질 다운로드, 자막다운로드까지 모두 지원되므로 아주매력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해당 사이트에서 한국어로 FAQ가 제공되니 읽어보시기 바라며 오늘 소개해드린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영상, 음악 다운로드에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더보기

참고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유튜브 영상,음악 다운로드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특별히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는 없으니 간단히 웹상에서 다운로드 받는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것이 보다 효율적임을 말씀드립니다. 

유튜브 주소앞에 SS붙이기 : 

21년인 현재까지도 해당 기능은 잘 작동하나 광고창이 수시로 뜨고, 심지어 피싱 싸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CLIPDOWN :

이 프로그램도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 무료로 제공하다보니 팝업광고가 뜹니다. 프로그램과 상관없는 인터넷창에서 강제로 팝업이 뜨기 때문에 일부에서는 악성코드로 진단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