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리뷰노트

PC에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한곡 플레이어

by 빨간꿈 2017. 7. 7.


오늘도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요즘은 유뷰트다 뭐다 해서 라디오 청취자가 예전보다 많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간혹 한번씩 지상파 라디오 혹 해외 라디오를 청취해야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챠량이라고 한다면 바로 라디오주파수를 돌리거나 스마트폰이라고 한다면 스마트폰 라디오 앱을 이용해볼 수가 있는데요. 막상 PC에서는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장치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PC에서 손쉽게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한곡 플레이어입니다. 사실 한곡 플레이어는 아주 조그만 오디오 재생 프로그램입니다. 알송, 곰오디오, 아이튠즈, AIMP 등 쟁쟁한 오디오 프로그램들이 많아서 사실 한곡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을텐데요. 그래도 이 녀석은 심플한 오디오 플레이어와 함께 라디오 청취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먼저 한곡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한툴즈 바로가기

http://www.hantools.co.kr


*한툴즈는 한곡을 비롯해 한집, 한씨, 한캡쳐, 한페인터 등의 프로그램을 개인/기업에서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프로그램들이 알툴즈와 유사한 기능을 하며 제작사는 드림위즈입니다.


물론,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 '한곡'을 검색하셔도 손쉽게 다운로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다운로드한 후 바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아주 심플한 음악 플레이어가 나오는데 우리가 흔히 보던 알송, 곰플레이어와 다를바가 전혀없습니다. 음악플레이어이므로 당연히 MP3, WAV, WMA 등의 기본음악을 아주 빠르게 재생해줍니다. 파일 용량이 매우 작기 때문에 설치에 부담도 없으며 구동시 시스템 자원도 거의 사용하지 않을 정도로 가벼운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은 라디오에 특화된 한곡의 기능을 살펴볼 것인데 라디오를 재생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파일 열기에서 URL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지상파 라디오 왠만한 채널들이 전부 등록되어 있습니다. 지상파 뿐만이 아니라 독립민방, 교통방송, 종교방송, CJ방송, 해외방송도 모두 등록되어 있습니다. 


영국 BBC WORLD 채널을 클릭해보니 해당 주소가 스트리밍으로 송출이 됩니다. 



한곡 라디오의 특징은 하나 더 있습니다. 방송정보를 사용자가 언제든지 수정하고 추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방송 채널주소만 알면 인터넷 라디오, 해외라디오, 국내라디오 모두 자유롭게 아래 방송정보 입력을 통해서 쉽게 등록하고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창크기 변경은 물론 미니모드 변환, 이퀄라이저, 가사창 등 음악 플레이어의 주요기능들이 전부 포함되어 있으니 기능상에 큰 불편함은 없으실 것 입니다. 



특히, '녹음' 기능은 라디오 청취에 대단히 유용합니다. 라디오를 듣던 중 간단히 녹음버튼만 클릭하시면 현재 재생중인 방송이 WAV 파일로 실시간으로 PC로 저장됩니다.


이상으로 PC에서 간편하게 국내외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는 한곡 플레이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물론, 요즘 KBS,MBC,SBS 등은 아래와 같이 별도의 라디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방송정보는 물론 보이는라디오까지 제공받아보실 수 있습니다만, 전부 PC에 개별설치를 해주셔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지상파 라디오만 별도로 청취할 목적이 있다고 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방송사별 라디오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