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 T : M : G : A : W

스콜레(Schole), 직장인 혹 사업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전문 강연 프로그램 with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디자이너스콜레(Schole), 직장인 혹 사업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전문 강연 프로그램 with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디자이너

Posted at 2016.09.25 19:02 | Posted in ▶ 유용한 블로그/추천사이트


스콜레(Schole), 업계 최고가 일하는 방식을 배운다!



에스티유니타스,schole,스콜레,네트워킹,브랜드,reddreams,직장인교육,직업훈련,에스티컴퍼니 (17)



영단기로 유명한 에스티유니타스가 새롭게 선보인 스콜레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서비스명이 조금 생소할 수 있는데요. Schole는 희랍어로 여가라는 뜻인데 이 단어는 영어의 School로 발전되게 됩니다. 도메인 역시 교육기관에서 사용되는 AC를 딴 것으로 보아 자유교육 또는 여가를 의미하는 뜻에서 Schole스콜레라는 서비스명이 확정된 것 같습니다. 


업계 최고가 일하는 방식, 스콜레 바로가기

http://www.schole.ac/



오늘은 바로 이 스콜레 서비스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계 최고가 일하는 방식 그대로를 표방한 스콜레. 말 그대로 직장인 대상 다양한 업무 노하우 또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원하는 강연이 있다면 신청하면 됩니다. 


에스티유니타스,schole,스콜레,네트워킹,브랜드,reddreams,직장인교육,직업훈련,에스티컴퍼니



금주에 진행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전자의 해외영업과 디지털마케팅, PXD의 UX디자인 등 우리가 잘알고 있거나 혹 흔히 관련업계의 전문가라고 하는 분들을 모시고 강의가 진행됩니다. 강의는 365일 진행되는 것은 아니고 보통 교육주간을 설정하고 일정 기간 동안 진행이 되므로 강연일정은 보통 주1회 정도씩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에스티유니타스,schole,스콜레,네트워킹,브랜드,reddreams,직장인교육,직업훈련,에스티컴퍼니



강연 하나의 일정을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수업시간은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이며 삼성역에 위치한 스콜레 강연장(오토웨이타워2층)입니다. 7시부터 입장 후 30분 동안은 네트워킹, 강연이 끝난 9시30분 부터도 30분동안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시간으로 구성됩니다. 보통의 강연들과 별반 차이가 없는 구성입니다.


에스티유니타스,schole,스콜레,네트워킹,브랜드,reddreams,직장인교육,직업훈련,에스티컴퍼니


삼성역 오토웨이 타워 2층으로 가면 아래와 같이 스콜레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작은 테이블과 접수 데스크를 통해 신청 명단을 확인 하고 마련된 강의실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에스티유니타스,schole,스콜레,네트워킹,브랜드,reddreams,직장인교육,직업훈련,에스티컴퍼니


엄청난 대형 강의실은 아니지만 약 50여명에서 그 이상까지 수용가능한 정도로 꽤나 꽤적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강의실에 하나뿐은 아니니 향후 다른 교육 또는 강좌들도 옆 공간에서 진행이 될 듯 합니다. 좌측으로는 주간에 진행되는 강사님들의 프로필이 큼지막하게 프린팅 되어 있네요. 


에스티유니타스,schole,스콜레,네트워킹,브랜드,reddreams,직장인교육,직업훈련,에스티컴퍼니


에스티유니타스,schole,스콜레,네트워킹,브랜드,reddreams,직장인교육,직업훈련,에스티컴퍼니



조금 늦었지만 본격적으로 스콜레 강연 후기입니다. 스콜레(Schole)가 처음 런칭하고 나서 제가 신청한 강연은 바로  우아한 형제들한명수 디자이너의  "배달의 민족처럼 브랜드 경험 디자인하기"입니다.


에스티유니타스,schole,스콜레,네트워킹,브랜드,reddreams,직장인교육,직업훈련,에스티컴퍼니


에스티유니타스,schole,스콜레,네트워킹,브랜드,reddreams,직장인교육,직업훈련,에스티컴퍼니



타이틀처럼 배달의 민족이 탄생된 일화 그리고 배달의 민족 디자인의 컨셉을 가지고 나름대로의 인사이트를 주는 강연이 약 2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배달의 민족 강연이다 보니 당일 강연 기념품으로는 배민 노트와 볼펜을 받았습니다. 


에스티유니타스,schole,스콜레,네트워킹,브랜드,reddreams,직장인교육,직업훈련,에스티컴퍼니



분명 스콜레는 '업계 최고가 일하는 방식 그대로'라는 슬로건에 맞게 직장인 또는 스타트업,사업을 계획하는 분들을 위한 전문 교육프로그램이었습니다. 특히나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분야별 전문가들의 업무 노하우 및 인사이트를 충분히 제공하는 시간이 되어 주기적으로 강의계획을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강의를 선택하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본인의 입장에서는 강연을 많이 다니기도 하고 기대치가 높아서인지 몰라도 통상의 강연과 특별히 다른 부분이 많지 않았던 아쉬움이 조금은 남습니다. 추상적인 인사이트 혹 업무경험 보다는 실제 업무진행 방법 등의 디테일한 부분을 조금 더 다뤄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소심한 참여자라면 특별히 네트워킹이라고 불릴만한 부분이 제공되지 않기때문에 수강생간 또는 강사와의 네트워킹이 좀 더 공식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이지 않은 분야별 전문가를 모시고 강의를 한다는 것은 역시나 큰 의미가 있으니 자기계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스콜레를 충분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Blog Comment()
  • SNS Comment
  • Trackback(0)

티스토리 댓글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SNS 댓글

작성해주신 댓글은 SNS 계정에 남지 않습니다.

Trac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