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유용한 팁

CCTV주정차 단속 문자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세요!

by 빨간꿈 2015. 9. 30.

주정차 CCTV단속, 문자알림 서비스를 신청해보세요.



불법주정차,단속알림,sms단속알림,주정차알리미,reddreams



주정차단속 CCTV 문자알림 서비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서울경기 대부분의 관할에서는 원활한 교통흐름을 목적으로 고정식 또는 이동식 CCTV에서 불법주차 차량을 단속할 경우 즉시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고 그 사실을 미리 차주에게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림을 받은 차주는 2차 촬영이 진행되는 약 10분 정도 이내 차량을 빼면 과태료를 부과받지 않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안내는 차주가 해당 관할구역에 신청을 해야만 제공되는 것이죠. 만약에 CCTV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았다면 내 차량이 단속에 걸렸는지도 모른체 결국 과태료 고지서를 받아볼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서초구청의 CCTV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이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함께 수집동의화면이 보입니다. 신청화면에는 서비스 신청, 서비스 수정, 탈퇴신청 메뉴가 보입니다. 



불법주정차,단속알림,sms단속알림,주정차알리미,reddreams



서비스 신청은 꽤나 간소합니다. 차량번호와 이름, 헨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완료가 됩니다. 



불법주정차,단속알림,sms단속알림,주정차알리미,reddreams불법주정차,단속알림,sms단속알림,주정차알리미,reddreams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문자메시지로 상세 내용이 제공됩니다.   


불법주정차,단속알림,sms단속알림,주정차알리미,reddreams불법주정차,단속알림,sms단속알림,주정차알리미,reddreams



아쉬운 점은 이러한 주정차 CCTV 단속 알림서비스는 관할구청에 차주가 전부 개별적으로 신청을 해야만 합니다. 내가 자주가는 지역을 시,구단위로 2~3개 정도 골라서 신청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성남은 시단위로 통합서비스가 제공되네요^^;



불법주정차,단속알림,sms단속알림,주정차알리미,reddreams



현재 주정차단속 사전알림서비스는 서울경기권 일부 자치단위로 시행됩니다. 강남구는 별도로 사전알림 서비스가 시행되지 않고 있으며 성남의 경우 시단위로 통합 등록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단속 알림서비스는 단순알림일 뿐이며 알림을 받지 못했다고 단속의 효력이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현장 단속 및 버스레드존, 교차로 등 중대한 주정차 위반은 사전 알림없이 바로 과태료 처분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지에서 혹 긴급하게 잠시 정차해야할일이 발생할때 위 알림서비스는 충분히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아래 제가 등록해놓은 주요 구,시의 단속알림 서비스 URL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내 거주지가 아니라면 시 또는 구 홈페이지 또는 검색창에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하시어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parkingsms.시 또는 구.go.kr 이라는 규칙이 있으니 필요한 경우 대입해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광진구 주정차단속 사전알림서비스

https://parkingsms.gwangjin.go.kr

은평구 주정차단속 사전알림 서비스

https://parkingsms.ep.go.kr

마포구 주정차단속 사전알림 서비스

https://parkingsms.mapo.go.kr

서초구 주정차단속 사전알림 서비스

https://parkingsms.seocho.go.kr

성남시 주정차단속 사전알림 서비스

http://parkingsms.seongnam.g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