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T꿀팁

텐핑(Tenping), SNS로 광고하고 SNS공유로 돈버는 리워딩 서비스

by 빨간꿈 2015. 9. 25.

SNS시대에 내 콘텐츠를 홍보하거나 돈을 버는 쉬운 방법, TENPING(텐핑)


SNS에 올려진 정보를 공유만해도 돈을 벌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바로 '텐핑(Tenping)'이라는 서비스인데요. 오늘은 SNS에 최적화된 바이럴마케팅 서비스 텐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텐핑,tenping,애드박스,콘텐츠광고,cps,cpc,reddreams

 


텐핑은 제일기획 사업계획 공모전에서 최고상을 수상 했으며 사내 TF 별도 법인 설립으로 이제 막 서비스를 시작한 바이럴 마케팅 전문 서비스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기본적으로 SNS 콘텐츠 확산 및 이를 통한 리워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URL복사를 하거나, 블로그 등에 구글 애드센스와 유사한 애드박스를 달거나 혹은 API연동을 통해 사이트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이미지,동영상 광고를 제공하며 기본적으로 클릭(CPC)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색다른 점은 1차 소문,2차 소문,3차 소문으로 확산경로를 추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텐핑 광고제안서에 따르면 광고단가가 100원이라고 할 경우 1차 소문 클릭건당 수익은 약 30~40원이며 유효클릭 10만건 발생시 약 3~400만원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텐핑에 포함된 콘텐츠를 직접 홍보하는 비용이며 당연히 애드박스를 통한 수익은 이보다 훨씬 낮을 것 입니다. 또한, 텐핑은 누구나 광고주가 될 수도 있고 누구나 만들어진 광고를 내 SNS공유하여 이를 현금화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존에 유사한 서비스가 있었지만 SNS확신 즉, 펌질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제대로된 서비스가 나온 것이죠.



텐핑 바로가기

http://www.tenping.kr


텐핑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구성이 보입니다. 카테고리별 광고주가 등록한 광고가 보이는데 SNS나 블로그 등에서 흔히볼 수 있는 그런 정보성 콘텐츠가 중심이기 때문에 기존의 배너광고 등에 비해서는 확실히 거부감이 없는 모습입니다. 단순히 콘텐츠를 보는 것도 가능하며 '소문내기'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텐핑,tenping,애드박스,콘텐츠광고,cps,cpc,reddreams



텐핑 회원가입은 휴대폰 번호인증으로 진행됩니다. 휴대폰 번호가 ID가 되는데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광고주가 될 수도 있습니다. 9월25일 기준 오픈기념으로 모든 회원가입자를 대상으로 광고가 가능한 1만 포인트가 발급됩니다. 


텐핑,tenping,애드박스,콘텐츠광고,cps,cpc,reddreams



먼저, 텐핑의 광고 효과를 확인해보기 위해 회원가입으로 받은 1만 포인트로 광고를 진행해보겠습니다. 텐핑 사이트 로그인 후 좌측메뉴를 보면 '텐핑에 광고하기'가 있습니다. 


텐핑,tenping,애드박스,콘텐츠광고,cps,cpc,reddreams


광고생성은 아주 간단합니다. 광고하고자 하는 내용의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콘텐츠 제목과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심사를 위한 요청사항과 함께 해당콘텐츠를 알리는 URL을 입렵합니다. 필자는 블로그 게시물을 홍보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블로그 URL을 입력했습니다. 추가로 텍스트와 이미지를 중심으로 광고가 진행되므로 썸네일이미지와 콘텐츠이미지가 필수이며 최대한 내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문구를 정하고 이미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 후 광고기간과 금액을 입력한 후 광고 타입을 설정해줍니다. CPC,CPS,CPA, CPI 등 다양한 광고형식을 지원하는데 단순 클릭이 아니라면 원하는 형식에 맞춰 추가 정보 입력 및 세팅이 필요합니다. CPC 클릭형 광고는 클릭 1회당 70원의 과금정책이 있습니다. 특별히 저렴하거나 비싼편은 아니지만 누구라도 쉽게 광고를 만들고 운용할 수 있게 간소화되어있고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텐핑,tenping,애드박스,콘텐츠광고,cps,cpc,reddreams



이렇게 제작한 콘텐츠 광고를 미리보기 하니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제목과 내용, 이미지가 보이며 클릭시 URL로 광고주가 설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확실히 모바일과 SNS 및 페이스북, 블로그 등 최적화된 새로운 광고모델임에는 분명한 듯 합니다.

  

텐핑,tenping,애드박스,콘텐츠광고,cps,cpc,reddreams



광고를 제작했다고 바로 텐핑 화면에 뿌려지는 것은 아닙니다. 텐핑 심사팀에서 콘텐츠 광고 심사를 하는데 현재는 광고량이 많지 않아서인지 반나절이면 심사가 완료되는 수준입니다. 


텐핑,tenping,애드박스,콘텐츠광고,cps,cpc,reddreams



텐핑을 통해 홍보할 콘텐츠는 광고비용만 있다면 여러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광고관리메뉴에서는 내가 운영한 광고와 광고비, 심사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텐핑,tenping,애드박스,콘텐츠광고,cps,cpc,reddreams



전일 저녁에 만들고 심사를 요청한 콘텐츠가 다음날 아침 승인되었다는 문자가 발송되었습니다.  


텐핑,tenping,애드박스,콘텐츠광고,cps,cpc,reddreams



텐핑 홈페이지에 가보니 필자가 제작한 '당신이 꼭 알아야 할 단통법의 10가지 비밀'이라는 정보성 광고콘텐츠가 메인페이지에 노출되었습니다. 이제 텐핑 이용자들은 필자가 제작한 이 콘텐츠를 클릭하면 블로그로 이동되어 세부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본인의 SNS로 이 글을 퍼가서 용돈을 벌 수 있는 것 입니다. 뷰어 숫자가 아래로 실시간으로 노출됩니다. 


텐핑,tenping,애드박스,콘텐츠광고,cps,cpc,reddreams



텐핑사이트에 콘텐츠가 올라간지 30분도 체 안되었는데 벌써 제 글이 보이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1만원의 광고비용을 모두 소진했기 때문입니다. 텐핑의 광고효과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전체 페이지뷰는 200회, 유효클릭은 142회, 소문낸 횟수는 총 61회 입니다. 광고비가 총 1만원이며 CPC가 70원이니 당연히 유효클릭은 142회까지만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60명이 제가 올린 광고를 본인의 SNS에 소문내고 수익을 벌었습니다. 소문낸 채널과 운영체제, 브라우저까지 전부 통계를 제공해주므로 아주 간소화된 광고형태임에도 불구하고 필수적인 정보는 전부 제공하고 있는 듯 합니다. 


텐핑,tenping,애드박스,콘텐츠광고,cps,cpc,reddreams


142회 클릭에 총 1만원의 광고비. 어찌보면 절대 저렴하지 않은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SNS에 최적화된 광고인 까닭에 그 목적에 맞게 충분히 흥미있고 확산가능성이 있는 콘텐츠라면 한번쯤은 텐핑을 이용해서 광고를 해도 나쁘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1만원의 광고비가 순식간에 소진될 정도로 확산속도는 충분하나 역시 광고 비용문제로 일반 개인의 경우에는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SNS채널의 특성상 그 파괴력은 광고집행이 완료된 이후에도 지속될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존재합니다. 필자는 블로그에 올린 글로 콘텐츠를 제작했는데 단순 정보제공 콘텐츠라서 광고를 통한 그 어떠한 전환효과(수익)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콘텐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산, SNS 확산을 통한 회원가입,결제 등의 전환을 목표로하는 것이라면 충분히 전략적으로 잘 집행한다면 기대해봐도 좋을 서비스임에는 분명해보입니다. 



이번에는 광고주가 아니라 텐핑에 올려진 광고를 내 블로그 또는 SNS에 홍보하여 돈을 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당연히 아주 간단합니다. 텐핑에 올려진 포스트 중 내가 원하는 것을 선택한 후 SNS채널로 복사하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블로그 또는 사이트 운영자라면 '애드박스'를 통째로 퍼갈 수도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삽입처럼 스크립트 코드가 제공되며 광고 형태도 큰이미지,작은형태,목록형태로 제공이 됩니다. 내가 원하는 관심사 주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내 블로그/사이트의 주제와 유사한 콘텐츠를 불러오게  되는데 확실히 거부감없이 방문자들의 클릭을 유도하여 이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구조입니다. 


텐핑,tenping,애드박스,콘텐츠광고,cps,cpc,reddreams텐핑,tenping,애드박스,콘텐츠광고,cps,cpc,reddreams



전체적으로 텐핑의 사업구조와 광고하는 방법, SNS공유를 통해 돈버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확실히 SNS공유 소문을 통한 리워드 서비스에 최적화된 것임에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역시나 비용이 문제입니다. 확실히 SNS를 통한 확산은 매우 좋으나 광고비용이 저렴한 편도 아니고, 텐핑 광고를 내 SNS에 공유해서 용돈을 버는 것도 펌질에 대한 인식과 이를 통한 용돈벌이가 되지 않는다면 서비스가 지속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입니다. 모쪼록, 텐핑이 합리적인 가격정책과 SNS사용자들의 니즈를 적절히 판단해서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시간에는 텐핑 애드박스 설치에 따르는 수익이 어느정도 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