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 T : M : G : A : W

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 무료 업데이트 할까? 말까?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 무료 업데이트 할까? 말까?

Posted at 2015.07.30 23:30 | Posted in ▶ 글쓰는 블로그/내맘대로 IT뉴스

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 무료 업데이트 할까? 말까?


윈도우10,엣지브라우저,엣지,edge,windows10,윈도우무료,reddreams,빨간꿈을꾸다




7월29일부로 공식적으로 그것도 무료로 출시된 윈도우10은 아직 베타모양을 벗어나지 못한 상태라 오류와 버그들이 상당하지만 MS가 야심차게 밀어붙이고 있는 만큼 기능 수정 및 업데이트는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될 것 입니다. 


또한, 윈도우 10은 단순 PC운영체제가 아닌 하나의 통합 플랫폼이기도 하며 기존 운영체제와 브라우저보다 더 빠르고, 안정적이며, 직관적이고, 디자인까지 완성도가 높기 때문에 당연히 사용해야할 것(IT환경이 그렇게 변하게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윈도우 10에 포함된 기본브라우저 엣지(Edge)는 현재 상태에서는 국내에서 사용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합니다. 단순히 뉴스보기, 웹서핑, 블로그 등의 목적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겠지만 관공서이용, 전자상거래, 게임,결제 등 액티브X 및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한 사이트 이용은 현재 사실상 불가능한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문제는 MS의 노력이 아니라 국내 정부 및 기업들이 노력해야 하는 상황 입니다. 윈도우10의 엣지 브라우저가 불편하니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하지 말라는 말도 안되는 기사가 나오고 있다고 하죠? 웹표준에서 제외되고 전세계에서 사용하지 않는 액티브X로 도배해놓고서 윈도우 10, 엣지를 문제삼는 행태는 참으로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윈도우10에서는 액티브X가 지원되는 익스플로러11도 함께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엣지를 사용하지않고 IE11을 사용한다면 OS자체의 호환성 문제를 제외하면 왠만한 기능은 큰 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결론은, 윈도우10 자체는 크게 이상이 없을테지만 엣지브라우저는 현시점에서는 거의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함께 제공되는 IE11을 이용한다면 브라우저 사용 역시 별다른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만약에 액티브X등의 사용이 많으신 분들이거나 특별히 OS의 호환성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업그레이드는 약3개월 정도 후로 미루시는 편을 권해드립니다. 왜냐하면 2016년 7월까지 윈도우10은 계속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윈도우10 요약>

- 단순 PC운영체제가 아닌 멀티디바이스 플랫폼(컨티뉴엄)

- PC, 스마트폰, 태블릿 동시 사용 가능(향후 출시)

- 윈도우7, 8.1사용자들 무료업그레이드 라이센스 부여

- 비품사용자들에게도 1년간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

- 윈도우 시작버튼과 시작메뉴 부활 

- 음성인식 기술(비서역할)'코타나' 제공 (한국어는 향후 제공) 

- 지문인식, 안면인식 기술(헬로) 추가 

- 맥Mac과 유사한 멀티데스크톱 기능 구현 

-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와 엣지 브라우저 동시 제공

- 엣지는 HTML표준을 준수하여 빠르지만 액티스X,실버라이트 미지원 

- 엣지 사용시 관공서, 금융, 게임, 전자상거래 제한

- 호환성 문제로 일부 사이트의 경우 윈도우10, IE11 오류 발생  





아래는 7월30일 기준 윈도우즈10과 엣지브라우저를 대하는 국내 사이트들의 공지사항입니다. IT강국 대한민국이라는 이름에 어울리지 않게 엣지브라우저를 사용하지말라, 심지어는 윈도우10을 사용하지 말라는 공지사항도 보이네요 ㅠㅠ 엣지브라우저 출시 및 확산으로 액티브X가 완전히 사라지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윈도우10,엣지브라우저,엣지,edge,windows10,윈도우무료,reddreams,빨간꿈을꾸다



  • Blog Comment()
  • SNS Comment
  • Trackback(0)

티스토리 댓글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SNS 댓글

작성해주신 댓글은 SNS 계정에 남지 않습니다.

Trac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