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ecial/○ 블로그(Blog)

블로그차트(Blog Chart)로 내 블로그 순위측정하기

by 빨간꿈 2015. 3. 19.


빨간꿈을꾸다 블로그는 몇 등일까요?



오늘은 블로그 운영에 작지만 큰 재미와 목표를 제공해주는 블로그차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블로그차트 바로가기

http://www.blogchart.co.kr



블로그차트는 내 블로그의 순위 측정은 물론 블로그 점유율, 메타사이트처럼 분야별 블로그들을 파악해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주고 이와함께 블로그 포스팅등의 활동을 진행하는 블로그 전문 사이트입니다. 상단에 보시는 것처럼 전체 약 860만 개의 블로그를 대상으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제공해줍니다. 





상단 검색창에 순위측정을 원하는 블로그 주소만 입력하면 블로그차트에서 만든 블로그 순위분석기에 의해 매겨진 내 블로그 순위가 보여집니다. 재미있는 것은 해당 블로그의 일별 추이까지 전부 보여주고 있으며 위아래 순위 블로그들도 보여줍니다. 아차 비회원의 경우 '블로그순위'만 노출되고 '순위변동' 및 '유효키워드'는 회원가입을 해야지만 제공됩니다.  




또한, 블로그차트에 회원가입하게되면 내 블로그 정보를 등록할 수 있으며 순위추이를 주단위로 파악해줄 수 있게 해줍니다. 포스팅을 안하고 방문자가 떨어지는 경우 어김없이 순위도 하락하는게 단순히 재미뿐만 아니라 정확성도 어느정도 갖춘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블로그 차트에서는 분야별, 순위별 뱃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테마 및 카테고리별 1등인 블로그 마스터, 전체 블로그 랭킹 1000 등인 TOP 1000, 전체 상위 1%인 HIGH CLASS 1%, 나머지는 Good Bloger로 분류됩니다. 



빨간꿈을꾸다 블로그는 전체 1027로 아깝게 TOP1,000에 들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등록된 블로그가 전체 860만개 인데 이중에서 1,027등을 했다고 해주니 기분은 나쁘지 않습니다. (내 블로그 정보에 가보니 최고 875등까지 한적이 있네요.) 여러분의 블로그는 몇 등인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