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ote/○ 유용한 팁

쌤TV, BJ와 함께하는 실시간 무료 영어학습 방송(SSAM TV)

by 빨간꿈 2015. 2. 15.

쌤TV, BJ와 함께하는 실시간 무료 영어학습 방송(SSAM TV)


그 동안 영어학습을 위한 별다른 노력이 없었기에 점점 영어실력의 부족과 니즈를 몸으로 체감하고 있는 빨간꿈입니다. 늦었지만 2015년 목표로 열심히 영어공부를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는요. 오늘은 제가 최근 영어학습을 위해 즐겨보는 무료 영어학습 방송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쌤TV 바로가기

http://ssamtv.co.kr


  최근 팟캐스트,유튜브,아프리카 등에서 어렵지 않게 영어학습방송을 보실 수 있는데요. 아프리카에서 진행하는 한두개의 채널말고는 실시간 영어학습 방송을 진행하지는 않는 듯 합니다. 제가 궂이 실시간 방송을 고집한 이유는 질문을 바로바로 할 수 있고 피드백도 바로바로 받을 수있기때문에 다른 학습 방법보다 학습효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쌤TV는 PC 및 모바일에서 무료로 방송시간에 맞춰 영어학습 방송을 즐길 수 있으며 제공되는 모든 방송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후 전용 학습프로그램을 PC와 모바일에 설치한 후 학습시간에 맞춰서 무료로 시청하시면 됩니다.




방송의 종류는 10여개 미만으로 많지는 않지만 아래와같이 미국생활영어,왕초보영어,생활영어,미드따라하기,영작교실,음악영어 등 나름대로 종류별 방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각각 BJ마다 방송스케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소한의 영어 실력 증빙을 위한 프로필까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방송시간표는 매일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2월12일 오늘은 총 6개의 방송중 4개 방송이 생방송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방송시간이 21시 또는 23시로 몰려있어서 선택의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물론, 녹화방송이 항상 제공되므로 학습영상을 보는 것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각각의 BJ에 대한 정보와 함께 순위도 나와있어서 인기 방송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샘플강의도 전부 제공되므로 방송선택에 큰 어려움은 없을 듯 합니다.




<로렌의 영어와 음악사이>라는 실시간방송을 시청해보았습니다. 매일매일 1~2개의 곡을 선정해서 음악과 함께 가사를 공부하는 시간입니다. 당연하겠지만 BJ의 성별, 외모와 목소리, 방송진행방법 등에 따라 내 학습능률이 큰차이로 달라질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로렌쌤은 분명 제가 선호하는 스타일(?)이기는 하지만 제가 원하는 학습프로그램이 아닌관계로 자주 시청하진 않을 듯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모든 방송은 완전히 무료입니다. 대신에 아프리카 TV의 별풍선과 마찬가지로 BJ에게 하트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하트는 1개당 100원이며 청취자 의지에 따라 하트를 구입할 수 있으며 BJ에게 선물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유니짱의 생생 미쿡영어>를 틀어보았습니다. 학습자들이 관심이 많은 생활영어를 강의해서인지 아니면 외모덕분인지는 몰라도 인기지수가 꽤 높은 BJ입니다. 방송을 시청해보니 유익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많이 많이 해주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에게 가장 도움이 많이 되는 방송 <엠버의 영작 뽀개기 교실>입니다. PC로 영작을 배울라치면 보통 영작 첨삭이 제공되는 온라인강의를 수강해야하나, 엠버쌤의 방송에서는 학습자가 키워드를 이용해서 영작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되고 BJ가 영작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첨삭해주고 교정해주므로 학습효율이 무척이나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쌤TV는 2014년 하반기에 오픈한 사이트로 아직까지는 BJ수도, 시청자수도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공부하는 학습자 입장에서는 오히려 좋습니다. 참여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 내 질문도 바로바로 답변받을 수 있고, 영작첨삭 등 제공된 프로그램을 온전히 제공받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비싼 학원에 다니지 않아도 충분히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선택하고 충분한 시간을 투자한다면 누구라도 원하는 학습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저의 학습 방법과 성과를 앞으로도 계속 올려드리도록 하겟습니다^^




반응형


댓글